CAFE

[스크랩] [흥미돋]선덕여왕 다시보는데 여주랑 남캐 서사 앵간한 명작로판 뺨침 걍 미쳤음

작성자메론거북이|작성시간25.10.02|조회수2,152 목록 댓글 21

여성서사로 완벽하고 미실캐 레전드인건 말뭐고
비담을 맛있는 남캐의 교과서로 지정해놔야한다

첫등장- 덕만이(여주) 가장 곤란할때 동굴로 피신해있는데 갑자기 안에서 나와서 윙크하고 감

치킨 먹길래 배고픈 덕만일행이 좀만 나눠 줄 수 있는지 물었더니 헤헤 내건뎅.. 하고서 그래도 하나 나눠줌

시청자: ?? 동네 바보아녀


근데 알고보니 지가 애끼는거 누가 망가트리면 눈깔도는 싸이코임
당시 오랫동안 잠적한 최고의 화랑 문노가 스승이라 무술도 개잘함

덕만이 죽이려던 애들이 자기 치킨 조사놓고 가니까 빡쳐서 다 죽임
그래서 얼결에 덕만이 구한사람 됨

그리고 나즈막히 뜨는 미실의 아들 자막에 시청자들 기절함..싸이코기질이 유전이었음



알고보니 둘은 문노가 애기때부터 정략결혼 시키려고 찜해놓은 사이임
미실이 버린 비담을 문노가 거둬 키웠고 또 왕이 버린 덕만을 결혼시켜 왕과 황후로 키우려했음

근데 덕만이 유모가 덕만이는 평범하게 키우려고 ㅌㅌ해서 이루어지지않았음

비담은 크면서 고아인것+싸패기질때문에 문노가 비담을 멀리하며 키워서 애정결핍으로 자람



비담은 덕만이 하는 짓이 자꾸 눈길이 가서 어쩌다보니 계속 옆에서 지키게 됨

비담이 약초때문에 덕만이 팔아먹었는데도 덕만이는 고맙다고 인사를 하고 자살하려 하고
동굴에서 각성해서 신라의 왕이 되겠다고 하는 덕만이 그저 흥미롭고 재밌고.. 그 싸패인 애가 동정심도 듦

👩🏻나: 맛있다




덕만이가 미실을 이기려고 비담을 체스판 말로 쓰고 속였는데 비담은 그저 자길 속여먹고 결국 이긴 덕만이가 똑똑하고 대단함






원래는 덕만이가 공주든 뭐든 걍 반말했는데 위 사건 이후로 지 주군으로 맹세함

덕만이 유신 일로 힘들어해서 울면 위로도 해주고싶고 질투도 ㅈㄴ남

공주님이 지 믿고 일 맡기기만 해도 이빨미소 보이고 걱정해주고 보필하는데

뒤에선 음침미소 날리면서 본인 출생의 비밀 파헤침


생물학적 엄마도 배신하고 공주 편에 서서 미실 보내기에 힘 씀
미실 죽은 날에 덕만이 그 사실 알고 비담은 앙앙 울고 덕만은 ㅈㄴ위로해줌



그렇게 덕만이 왕 되면서 비담은 덕만에 대한 소유욕이 max를 찍음
같은편이었던 유신도 견제하고 대놓고 계략남캐로 흑화완



비담은 사랑에미친놈이 돼서 연모만 염불하고 덕만은 흔들리지만 자기는 누구도 이름조차 부를 수 없는 여자가 아닌 왕이고 나라만을 생각한다며 계속 무시함




그러던 중에 덕만이 본인 생이 길게 남지 않았다는 걸 알고 춘추한테 왕위를 물려주려 준비하며 남은 생 비담이랑 결혼을 약속해줌
급 착해진 비담




왕으로의 길도... 천년의 이름도... 그녀의 눈물 앞에 얼마나 하찮은 것입니까?

엄마 사당 앞에서 이러고있음




근데 비담은 어린시절 환경탓에 지독한 애정결핍에 불안형임
안그래도 맨날 까였다 겨우 약속한 결혼인데
덕만 최측근인 김춘추의 긁는 한마디+염종의 개구라 계략에 말려서 덕만이 비담을 척살하라 했다고 오해를 하고 결국 덕만이 나라만을 생각해야한다면 본인이 그 나라가 되겠다며 난을 일으킴



알고보니 덕만이 한 약속은 진심이었고 염종 이하 난을 원하는 세력들이 개구라 친거였고 연인을 믿지 않은건 지였음
그거 알고 염종 죽이고 덕만에게 방해가 되는 세력과 함께 사라져주겠다며 혼자 칼 한자루만 쥐고 그 유명한 덕만까지 100보.. 하면서 뚫고 감

거의 가까이 가서 죽기직전 ”덕만아“ 를 말하고 죽음





비담 죽을때 ㅈㄴ 슬펏는데 그래도 죽어서 서사 완성됨
갓작

미실비담 모자 서사도 존맛임






솔직히 유신 서사도 못지않게 좋긴 한데
김유신은 인기가 없었던 이유가 ㅠ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짱구는진짜못말려 | 작성시간 25.10.02 요약 개 잘했닼ㅋㅋㅋㅋㅋㅋ
    하 진짜 엄씨만 없었으면…
  • 작성자가죽자켓 | 작성시간 25.10.02 진짜 솔직히 김유신도 괜찮은 캐릭터인데 존나 맛없고 연기도 못하고 못생겨서 이입안됨. 차라리 알천랑을 김유신으로 하지그랬어요 나는 덕만알천랑도 먹었다고
  • 작성자알럽머니 | 작성시간 25.10.02 엄태웅 존나 못쉥...케미가 없음
  • 작성자lutherr | 작성시간 25.10.02 엄태웅 신현준급 역변임
  • 작성자이제야 돈 모으는 노답 | 작성시간 26.03.22 엄태웅 빠져!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