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족졔비작성시간25.10.03
그냥 어려서부터 먹던 음식은 저항감??? 같은게 없어서 그 맛에 익숙해지고 생소한 사람이 먹으면 날법한 불편한 맛이 나더라도 스킵이 되는거같음 우리나라 청국장 된장도 맛있는건데 외국인한텐 똥내나듯이 일본인들은 치덕치덕하고 물컹한게 그냥 그런것처럼..?
작성자토순토토_모모코코요니작성시간25.10.04
한국 사람들 후각이 더 예민해서 그렇다고 생각함 한국 토종인 나, 그냥 어렸을 때부터 생계란 비려서 못 먹음 우유도 좀 비리다 싶은 것들은 지금도 아예 얼굴 근처에도 못 댐(생애 첫 급식 우유 마시자마자 그 자리서 바로 토한 뒤로 우유급식 한 번도 신청한 적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