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thecollector.com/must-visit-art-museums/
번역 ; https://www.fmkorea.com/9062526374
살면서 반드시 한 번은 방문해야 할 14곳의 미술관
파리와 피렌체에서 도쿄와 상파울루에 이르기까지, 인류 문명을 형성하고 매년 수백만 명에게 영감을 주는 세계적 미술관 14곳을 소개한다.
1. 루브르 박물관 (프랑스 파리)
파리의 루브르 피라미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는 박물관의 관문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람객을 맞이하는 루브르는 원래 왕궁이었으나, 프랑스 혁명 때 공공 박물관으로 전환되었다. 약 40만 점에 달하는 방대한 소장품을 자랑한다.
유명한 작품: 《모나리자》, 《밀로의 비너스》, 《니케》,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
2. 바티칸 미술관 (바티칸 시국)
바티칸 박물관에 소장된 수많은 이탈리아 걸작 중 하나인 미켈란젤로의 전설적인 시스티나 성당 천장화
16세기 교황들의 수집품에서 출발한 이 미술관은 르네상스의 정수를 담고 있다.
유명한 작품: 《시스티나 경당》, 《아테네 학당》, 《라오콘 군상》, 《매장》
3.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미국 뉴욕)
뉴욕 5번가에 있는 문화적 랜드마크,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미주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메트는 5,000년에 걸친 약 200만 점의 유물을 소장하고 있으며, 세계 각지의 예술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유명한 작품: 《델라웨어 강을 건너는 워싱턴》, 《소크라테스의 죽음》, 《사이프러스 나무가 있는 밀밭 》
4. 에르미타주 박물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거대한 에르미타주 국립 박물관이 있는 겨울 궁전
예카테리나 2세가 1764년 설립한 이 박물관은 황궁이었던 건물에 300만 점 이상의 작품을 보유한다. 다빈치, 렘브란트, 마티스, 피카소 등 고전과 현대를 아우르는 방대한 컬렉션이 압권이다.
유명한 작품: 《브누아 마돈나》, 《돌아온 탕아》, 《마티스 룸》
5. 프라도 미술관 (스페인 마드리드)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 정면에 벨라스케스 조각상이 있다.
스페인 왕실의 후원으로 성장한 프라도는 벨라스케스의 시녀들, 고야의 1808년 5월 3일, 보스의 세속적인 쾌락의 동산 등 스페인 및 유럽 거장의 명화를 집대성했다.
유명한 작품: 《시녀들》, 《1808년 5월 3일》, 《세속적인 쾌락의 동산 삼부작》
6. 우피치 미술관 (이탈리아 피렌체)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발상지, 피렌체의 우피치 미술관
메디치 가문이 16세기에 세운 이 미술관은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심장을 보여준다.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과 봄, 다빈치와 미켈란젤로의 걸작들이 특히 유명하다.
유명한 작품: 《비너스의 탄생》, 《봄》, 《수태고지》
7. 국립고궁박물원 (대만 타이베이)
타이베이 국립고궁박물원은 중국 황실의 보물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중국 황실의 보물을 집대성한 이 박물관은 8,000년에 걸친 70만 점 이상의 유물을 소장한다. 옥으로 만든 옥배추가 대표적이지만 서예, 청동기, 도자기 등 방대한 수집품이 진정한 가치다.
유명한 작품: 《옥배추》
8. 국립 미술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암스테르담의 레이크스 미술관, 뮤지엄플레인으로 이어지는 시내 방향 입구
네덜란드 황금기의 예술을 대표하는 이 미술관은 렘브란트의 야경, 베르메르의 우유 짜는 여인, 할스의 즐거운 술꾼 등 네덜란드와 유럽 회화의 정수를 보여준다.
유명한 작품: 《야경》, 《우유 따르는 여인》, 《즐거운 술꾼》
9. 도쿄 국립박물관 (일본 도쿄)
우에노 공원에 있는 도쿄 국립 박물관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미술관입니다.
일본에서 가장 오래되고 큰 박물관으로, 불교 조각, 사무라이 갑옷, 고대 두루마리 등 일본과 아시아 예술을 폭넓게 전시한다. 특히 호류지 보물관과 우키요에 컬렉션이 유명하다.
유명한 작품: '호류지보물관', '우키요에 판화 및 그림'
10. 오르세 미술관 (프랑스 파리)
오르세 미술관은 과거 파리 기차역이었던 건물을 세계적인 미술관으로 탈바꿈시킨 곳입니다.
옛 기차역을 개조해 1986년 개관한 오르세는 인상파와 후기 인상파 미술의 성지다. 르누아르의 물랭 드 라 갈레트의 무도회, 반 고흐의 론 강 위의 별이 빛나는 밤, 마네의 풀밭 위의 점심 식사가 대표 작품이다.
유명한 작품: 《물랭 드 라 갈래트의 무도회》, 《론 강의 별이 빛나는 밤》, 《풀밭 위의 점심 식사》
11. 이슬람 미술관 (카타르 도하)
건축가 IM 페이가 설계한 도하 이슬람 미술관
I.M. 페이가 설계한 현대적 건축미와 함께 이슬람 세계의 예술을 집대성했다. 7세기부터 19세기까지의 코란 사본, 직물, 도자기, 금속 공예 등 다양한 문화권의 작품이 전시된다.
유명한 작품: '카바의 시타라', '7세기부터 19세기까지의 희귀한 쿠란 사본'
12. 상파울루 미술관 (브라질 상파울루)
상파울루 미술관은 파울리스타 대로의 리나 보 바르디가 디자인한 모더니스트 랜드마크입니다.
붉은 기둥 위에 공중부양한 듯 설계된 현대적 건물로 유명하며, 유럽 고전 명화와 세계 최대 규모의 브라질 미술 컬렉션을 자랑한다. 히에로니무스 보스, 엘 그레코, 포르치나리의 작품이 특히 주목받는다.
유명한 작품: 《성 안토니우스의 유혹》, 《수태고지(엘 그레코)》, 《북동부 이주민》
13. 내셔널 갤러리 (영국 런던)
내셔널 갤러리는 런던 트라팔가 광장을 내려다보며, 유럽 걸작들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트라팔가 광장에 위치한 이 미술관은 르네상스부터 인상파까지 6세기 유럽 미술을 총망라한다. 반 고흐의 해바라기, 반 에이크의 아르놀피니 부부의 초상, 홀바인의 대사들이 대표작이다.
유명한 작품: 《해바라기》, 《아르놀피니 부부의 초상》, 《대사들》
14. 시카고 미술관 (미국 시카고)
미시간 애비뉴에 있는 랜드마크, 시카고 미술관은 청동 사자상으로 보호받고 있습니다.
1879년 설립된 미국 최고 수준의 미술관 중 하나로, 인상파와 현대미술을 두루 아우른다. 쇠라의 그랑드자트섬의 일요일 오후, 그랜트 우드의 아메리칸 고딕, 오키프의 구름 위의 하늘 IV가 유명하다.
유명한 작품: 《그랑드자트섬의 일요일 오후》,《아메리칸 고딕》,《구름 위의 하늘 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