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로 서로 가짜 사투리라고 생각하는 경상도인들.twt 작성자허니러스크| 작성시간25.11.22| 조회수0| 댓글 74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 칷씨캇씨칵씨 작성시간25.11.23 구미도 이거 쓰던데ㅋ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킁달동달히달 작성시간25.11.23 헐 맞음 친가 문경인데 존댓말하듯ㅇㅣ ~예~여 이렇게 쓰더라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읏챠 작성시간25.11.23 나 부산에서 유아기보내고 초등학교 대구로 이사왔는데 나 사투리 쓴다고 놀림 받음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불닭치즈먹어어 작성시간25.11.23 진주에 살다가 부산에 대학갔는데 단어를 못알아들어서 개충격먹음(진주에서만 쓰는 단어라는걸 그때알았음)ㅋㅋㅋㅋㅋㅋㅋ심지어 나보고 억양 특이하다면서ㅋ 내 고향 모르는 사람들한테 어디 같냐고 물어보면 전국팔도 다나옴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재극기mode 작성시간25.11.23 진짜 하말넘많생각나네 ㅋㅋㅋㅋㅋㅋㅋ 서로 희안하다몈ㅋㅋㅋ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버키반즈 작성시간25.11.23 어제도~ 가 왜 ㅋㅋㅋㅋ 나창원출신 지금 부산 사는데ㅋㅋㅋㅋ주우재 영상 초반 말투 빼곤 완전 창원맞는데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두릅두릅두다다다 작성시간25.11.23 진주가 진짜 특이함 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킁달동달히달 작성시간25.11.23 난 사투리 진짜 안 하는편인데(다들 출신어디냐고 물어봄... 초6때처음으로 친구들 말투가 다르구나 인지하고 사투리따라씀) 어릴때부터 경상도오래 살아서 그런지 성조 다 알아듣거든?? 근데 서울은 진짜 구분을 못해? 높낮이랑 세기가 다른데 다른걸 모르나...? 서울애들은 영원히 모른다고 되어있어서 넘 궁금.....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두루밋 작성시간25.11.23 저는 지금 주우재랑 박나래랑 뭐가 다르다하는지 모르겠숴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josee 작성시간25.11.23 다들 대구부산경남쪽은 사투리 많이 들어봐서 익숙할텐데 경북 특히 북부쪽은 존나 특이하다고 느낄걸 ㅋㅋㅋㅋㅋ 북한 사투리 같기도 하고ㅋㅋ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ㅇ윤차현 작성시간25.11.23 단체로 전기뱀장어 된대ㅋㅋ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위귀뤼위귀 작성시간25.11.23 어ㅏ 나도 진주사람인데 부산 놀러가서 부산 사람들 표준어 쓰는 것 같다고 생각했음..약간 부드러워 말투가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뎌도뉴바마맵 작성시간25.11.23 마산 부산 진짜 뭐가 다른지 모르겠어 난 부산이 더 쎄다 느꼈는데 주변엔 아니래 마산이 더 쎄대 진주 울산은 확실히 다른데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해달악개 작성시간25.11.23 다 다름ㅋㅋㅋㅋㅋ김해랑 부산이 젤 비슷하고 울산 대구 경주 창원 마산 등 다 달라 지역별로 여담으로 나는 부산사람인데 사람들이 내 사투리 되게 특이하다하거든 ? 맞음..모부가 강릉 제주도 사람이라 다 섞여서 ㄹㅇ 요상한 억양임ㅎ..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1 2 3 현재페이지 4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