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흥미돋]위고비가 이렇게 잘 나가는데 그 회사는 왜 주가가 50%나 떨어짐?!?!?!

작성자오지맨디아스|작성시간25.12.17|조회수37,590 목록 댓글 174

출처: 여성시대 오지맨디아스

 

 

 

 

 

요새 졸라게 핫한 위고비

위고비가 뭔지 모르는 여시들을 위해 간단한 설명하자면

 

체중 감량 및 관리를 위해 사용되는 주사형 전문의약품

주 1회씩 사용하면 됨

작동 방식은 신체에서 나오는... 이러면 재미없다고 생각하겠지

 

 

 

 

 

 

 

말 그대로 뇌한테 "이제 배 안고파" 라고 속이는 약임

그래서 덜 먹게 되고, 먹은 것도 금방 배부르게 느끼는 약!

우리 몸에 원래 있는 식욕을 줄이는 신호를 흉내내는거임

이 호르몬 성대모사를 졸라게 잘 내는 약이라고 생각하면 됨

 

 

 

 

 

 

이 약을 개발한 회사가

노보 노르디스크라는 회사

 

 

 

 

 

미국주식 달글에서는 걍 보노보노라고 부름ㅋ

이름이 비슷한 지네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보노보노에서 나온 다른 약이 있음

바로 오젬픽

당뇨 치료제인데 식욕 줄이는 효과가 있어서 살도 빠지는 약이라고 함

위고비랑 비슷한데 출신은 다른 약

 

 

 

 

 

참고로 오젬픽은 미국에서 많은 셀럽들이 다이어트용으로 써서 유명해짐

아마 몇몇 여시들은 위고비 이전에 들어본 적 있을거임

 

 

 

 

 

 

오젬픽은 당뇨 치료제라 보험 적용을 받는 경우가 있고

위고비는 비만 치료제라 가격이 비싸지만 시장이 더 큼!

하지만 몸에서 하는 일은 같음

덜 먹게 만드는 것

 

 

 

 

 

 

 

이렇게 약을 뽑아내는 보노보노에서

알츠하이머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고 했음

이 약만 개발하면 기술을 이만큼이나 발전시킨 인류가 아직 해내지 못했던 일을 해내는거임

그야말로 인류의 과제를 달성해내는 일

 

 

 

 

 

 

 

그러나 올해 보노보노가...

알츠하이머 치료제 후보로 쓰는 세마글루타이드(semaglutide)를 임상실험까지 진행했다가

실패했다는 공식보도가 나옴

출처 CNN, 이것도 오늘자(25년 12월 17일) 기준 3주 전에 나온 기사

알츠하이머 환자 대상으로

인지 기능 개선 효과를 통계적으로 입증하지 못했다고 밝힘

이게 사실 FDA 승인 받기 직전의 단계였음...

 

 

 

 

 

 

 

올해 초로 돌아가서

2025년 초 주가가 이미 부담 구간에 들어섰다고 말이 많았음

주가는 80달러 초중반에서 시작

 

 

 

 

 

 

 

 

사실 알츠하이머 약 개발이라는건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보겠다는거임

약 개발이 너~~~무 어렵고, 성공 사례도 없는 영역이라

주주들 입장에선 이미 리스크가 너무 크다고 인식된 상황

가다실9 개발한 머크라는 회사도 실패한게 알츠하이머 영역...

 

 

 

 

 

 

그래도 이미 위고비, 오젬픽으로 검증된 보노보노를 믿어보자!

근데 문제는 여름이 되도록 소식이 없음...C8

 

 

 

 

 

 

 

겨우 몇달 지났지만 다른 경쟁사들 다 위고비보다 성능 좋은 약 개발하겠다고 난리인데...

너네 알츠하이머 약 개발하는거 성공... 할거지...?

그래야만 한다... 응?....

 

 

 

 

 

 

보노보노는 어떻게든 해내보이겠다면서 11월 중순까지만 해도

긍정적인 기사도 냄

 

 

 

 

 

 

주주들: 그래...? 그럼 좀 더 믿어본다? 보답해라???

 

 

 

 

 

 

 

그러나... 사건이 터짐

여시들 보기 쉬우라고 한국 기사 가져옴

임상에 대차게 실패

이 발표가 가장 직접적이가 큰 주가 낙폭 원인

 

 

 

 

 

의약개발회사들의 주가 하락의 가장 큰 원인이 이거임

시장에서 임상 성공 기대 큼 -> 실패가 투자 심리에 강하게 반영됨

 

보노보노가 알츠하이머 약 개발에 실패한 건 단순 어느 영역의 실패가 아님

위고비, 오젬픽을 성공적으로 개발한 회사의 미래 성장 스토리에 금이 간 것

 

보노보노는 오젬픽, 위고비에도 먹힌 GLP-1이라는걸 

알츠하이머 개발에도 쓰려고 함

이것만 잘되면 모든 시장 장악이 가능하고 인류의 과제도 해결 되니까...

사실 그런 능력치를 가진 요소가 아니었던거임 ㅠㅠ

 

 

 

 

 

사실 이전부터 주가가 너무 높다는 이야기가 많았고

오젬픽, 위고비 같은 핵심 제품의 매출이 떨어지고 있다는 우려도 있었음 (경쟁사가 개발하니께)

 

 

 

 

 

 

참고로 말하자면 경쟁사인 일라이 릴리는

보노보노와 같은 GLP-1 계열 약을 기반으로 더 강력한 약을 개발했다고 기사가 남

이 약들이 기대 이상의 매출과 임상 결과를 만들면서 주가가 졸라 오름...

차세대 의약회사의 주도권을 잡았다고 언론에서 ㅈㄴ 띄워주기도 함ㅋ

 

 

 

 

 

보노보노: 씨할

 

 

 

 

 

 

 

여시들과 정보 나누고 주식(돈)에 같이 관심 가지고 싶어 쓴 글입니다

글쓰는데 시간 오래 걸렸어요.... 문제 있으면 부드럽게 말해주세요

여시들아 앞으로 돈에 관련된 더 재밌는 얘기 들고올게요

다들 좋은 하루 보내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치만두찐만두 | 작성시간 26.03.13 싵할 내 주식
  • 작성자먼지강아 | 작성시간 26.05.25 너무 고마워 여샤 유익한 정보 얻어간다
  • 작성자오로라핑티니핑 | 작성시간 26.05.26 대박 넘 좋은정보야 고마워
  • 작성자rgrgrg | 작성시간 26.06.03 성공했으면 좋았을텐데 실패 리스크가 너무크네ㅜㅜ
  • 작성자서존전 | 작성시간 26.06.08 설명 고마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