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헤어져 병원을 가 죽여버려
증상 이름은
포다이스반
혹은 입술 포다이스!!!
라고 한대
사진들은 네이버에 검색하여 나온 것들
는 내가 몇년전부터
포다이스반이 생겨서 빡쳐서 찾아서 쓰는 글이야..
이름이 다소 생소해서 쩌리로 갖고와봤어..!
-
포다이스반이란??
영어로는 fordyce 우리나라말로는 딴곳피지샘이라고 함
우리나라 말 존나뤼 쉬운 단어인 것..
나지 말아야 할 딴 곳에 피지가 생겨 딴곳피지샘ㅋㅋ
즉, 피지선이 있을 위치가 아닌
구강점막이나 입술에 피지선이 나타나서 발생한대
(저 알갱이들은 피지였던 것..존나 알고나니 얄미워짐)
양성질환이므로 악성으로 이행되거나 발전하지 않다고해
단, 미용상의 문제로 피부과 치료시 레이저 시술을 한대
악성이 아니라 큰 연구는 없지만 다만 학계에서는
여성보다는 남성이
일반 피부보다는 지루성피부를 가진 사람이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해..ㅅㅂ 지루성 죽여버려ㅕ
그리고 대표적인 곳은 입술이지만
비슷한 살성을 가진 성기 주변에 발생하는 경우도 많대
결론 : 나쁜애는 아니지만 보기싫다면 피부과 가야함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감자파스타 작성시간 26.02.25 아니 ㅅㅂ 뭔 하다하다 입술까지 기름이 생기냐고 개빡치네
-
작성자서윤건신규호 작성시간 26.02.25 하 나 지루성두피염 심해지고 요새 저것도 퍼지던데...개싫다
-
작성자달리고보자 작성시간 26.02.25 나 저거 있어서 디올 림밥으로 바꿨는데 사라짐..
싼 립밤 말고 비싼 립밤 한번 써보길.. ㅠ -
답댓글 작성자두바이쫘안득쿠키 작성시간 26.02.26 브랜드 있는 립밤이라고 성분이 엄청 좋은 건 아니라서ㅜㅜ 난 디올림밤쓰고 입술 더 건조해짐
-
작성자두바이쫘안득쿠키 작성시간 26.02.26 헐 나도 언젠가부터 입술에 생겼는데 미친....그래도 엄청 걱정할건 아니라니 다행이긴한데..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