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흥미돋는글
오 처음알게됨
한국인이 독일에 가장 많이 이민 갔구만?
왜?
나도 궁금
44개나 되는 나라가 있는데
왜?
?
한국에서 일하던 포지션 살릴 수 있음
ㅇㅎ
살릴 수 있는 사람이 가는구나....? ㅠ
한국인들 치안 중요시하는디....
ㅇㅇ 구라아님?
그렇다고함 그리고 여행 출발
이사람 파리에서 강도한테 소매치기 말고 ㄹㅇ 뒤질뻔했는데
뭐....거기보단 안 위험하다고 함
약쟁이들이랑 안 엮이면 괜춘하다고 함
어제 밤에 도착해서 길거리 약쟁이 천국이었는데 싹 사라지긴 함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 사는곳 같지 않다고
사람이 별로 없다고 함ㅎ
이러 저러한 이유때문에 한국인들이 많이 이민갔다고 유추해봄
원글에 추천순 댓글 하나
이런 이유도 포함될듯~~~~
그리고 자 프랑크프루트가 대기업이 많이 모여있어서 그런지
독일 내에사도 연봉 1,2위 지역이라고 함
64,000유로정도 된다고 함. (중위값)
우리 나라가 외식물가가 저렴하고 마트 물가가 조금 비싼데
독일경우에는 마트가 저렴하고 고기,우유,계란 이런것들이 저렴하고 외식물가가 어나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ㄷㄱㄷㅋ 작성시간 26.03.26 나도 들은건데 인종차별 어나더래ㅋㅋㅋ.....코로나때 간 친구말이 동양인보이면 대놓고 째려보고 병균취급했다고 들음 그냥....
친구말이 왜 나치 후손인지 바로알겠다 이거였음 -
작성자옥인테르향료 작성시간 26.03.26 프랑크프루트 갔을 때 유럽 갔을 때 한국인 가장 많이 마주침 ㄹㅇ 많았어 어딜 가나 있었던 느낌
-
작성자왕초밥 작성시간 26.03.26 슈발바흐역쪽에 한국인들 많이사는거같든데 프푸 도심이랑은 지하철로 20-30분거리였던거로 기억함 중앙역쪽 호텔 묵었을때 노숙자가 나 호텔들어갈때 따라들어와서 돈달라고 소리침 ㅠ 리셉션 남자직원이 쫓아내고... 근데 중앙역쪽 아니면 대체로 치안 ㄱㅊ
-
작성자야채카레매니아 작성시간 26.03.27 근데 독일은 독일어 못하면 많이 어렵다던데 생활이...근데 또 독일어도 오지게 어렵고
-
작성자핸드크림꼭꼭챙기기 작성시간 26.03.27 독일 사는데 재미없는 천국이야 한국인 프푸에 많긴 함 오히려 대도시가 인종차별 있고 소도시가면 거의 못느끼고 삼 ㅋㅋ 한국회사들 취업은 쉬운데 한국이랑 분위기 비슷해서 좋진 않아ㅠ 그리고 사바사겟지만 난 독일인들 친절하고 정많아거 좋아 ㅋㅋ 한국이랑 정서 은근 비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