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전기차 장점 단점 알아옴

작성자캥헴|작성시간26.04.09|조회수11,686 목록 댓글 47

차 사려고 서치 중 본인 휘발유차로 운전해옴
레이ev냐 레이 가솔린이냐

장점
전기차가 더 비싼데 보조금 받으면 레이는 큰 차이 안남
취득세감면
주유소 안가고 집근처에서 충전 가능 주유소 안가고 주차하듯 충전
휘발유차보다 부드럽게 나감

승차감 내연차보다 훨 좋대
소음 없음


레이는 오르막길 이런데 힘없는데 전기차는 그런거 덜 하대 힘이 좋대
레이 가솔린 연비 구림

출력, 유지비, 한달지출비 ev승

휘발유에만 있는 잘 모르지만 뭔가의 내연장비 엔진 터보 등등이런게 없어서 엔진오일 갈 필요 없고
이런 관리 비용이 안들고 수고가 안듬
-> 그래서 잔고장이 확실히 덜 하대


휘발유차 노후될수록 정비 해야하는데 그거 스트레스 덜하대


원래도 기름값보다 충전비용이 싼대 기름값 오르니까 세이브
그래서 주행거리 많으묜 전기차 좋다 느이러는듯

환경에 좋음

내 목적이 시내주행이라 나한텐 이게 맺는듯


단점
초기비용 가솔린보다 좀 비쌈
퇴근하고 집앞 충전기에 주차하고 충전 했는데 풀충전되면 차 빼러 나와야함 -> 시간 지났는데 안빼면 금융치료 가넝하대 다시 나오기 귀찮음+ 밤에 나와서 쥬차자리 없으면 짜증날듯

주행거리 많으면 전기차가 좋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림
그만큼 자주 충전 해여해서 시내가 아닌 시외로 주행거리가 많은거면 지역별 충전소, 고속도로 충전 스케쥴 잘 계획해여해서 이게 오히려 장거리 단점이라함

겨율이면 베터리 빨리 닳고 충전량 쥴어듬
겨울 주행거리 확 줄어듬


특히 퇴근휴 밤 충천 아니면 다른데가서 충전하는 동안 차에서 기다려야함

내집 앞에 바로 충전이안되면 충전받는 동안 차에서 기다리다가 집으로 끌고 가거나
다시 가서 차 갖고 오거나 든등..

훠발유는 5분안에 주유가넝..

확률이 잇던 없던 전기차는 폭발하는거 아냐? 에대한 편견
기계식 주차장 못들어감

보조금 받으면 싸다 하는데 보조금 받기가 개힘든거였음ㅋㅋ 다 보조굼 받고 구입하는줄
본인도 보조금받고 전기차로 사려햇는데 선착순이었음
이미 올해 예산 끝. 걍 가타부타 떠나서
보조금 받고 구입 하려면 지금 계약해도 내년 보조금 간당간당하며 그것 조차 타이밍 맞추기 개개개힘듬
하늘의 별따기+ 받으려면 엄청 노력 눈치싸우 든등 > 우리지역 현실임 과장 아님 본인 1순위가 레이ev인데 강제로 포기되는 상황

휘발유보다 출고 대기 김

레이는 중고차 감가가 덜한 편이라는데 전기차는 가솔린보다 감가된대 (비교하면)

전기차는 잔고장이 잘 안나는데 큰 사고나 고장 나면 큰거에대한 수리비나 부품비는 더 비싸대

전기차 잔고장 없는데 배터리 보통 10년보장이고
10년간 정도 타면 , 오래타면 그 후는 어케 되는거지 배터리도 닳고 효율도 떨어지고하니..
배터리 교체 비용 비싸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할걸걸걸 | 작성시간 26.04.09 집에 전기치충전하는데가 없어서 못사겟다
  • 작성자수박살거야 | 작성시간 26.04.10 공회전없이 에어컨틀고 쉴수있는게 꿀이던데 단점은 충전 ㅜ 퇴근하고 피곤해미치겠는데 전기충전해야될때.. 차버리고싶음 그리고 장거리 여행갈때 안쉬고싶어도 충전하러 쉬다가야되는거 ㅋㅋ
  • 작성자건치 아주머니 | 작성시간 26.04.10 공회전 없이 ! 이거 개큰 장점. 점심시간에 차에서 쉴때 매우 쾌적. 요즘 2부제외.
  • 작성자지금몇시임 | 작성시간 26.04.10 솔직히 멀쩡한 도로만 달리면 모르겠는데 나는 캠핑이나 시골길이나 비포장도로도 자주 들어가서 존나 무서워 밧대리 뭔일날까봐 못타겟슴..
  • 작성자느ㅣ개비최종학력리박스쿨 | 작성시간 26.04.10 전기차 몰다가 휘발유차 몰아보니까 엑셀 밟을때 우르릉!하는 소리 넘 커서 놀라게됨...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