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한국인이 이민갈때 고려해야할 사항들...jpg

작성자엥엥ㅇ| 작성시간26.04.16| 조회수0| 댓글 18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냔먄 작성시간26.04.16 해외여행 짧게 다녀왔는데도 한국이 너무 사랑스러워짐
  • 작성자 볼빅스프리츠 작성시간26.04.16 유럽사는데 한국에서 내면 3만원일 전기세 한달에 17만원씩 내는중 근데 뭐 이런거 저런거 다 차치하더라도 한녀는 해외나와사는게 훨개이득임
  • 작성자 사과맛파인애플 작성시간26.04.16 유럽 직장생활하다가 한국들어왔는데 너무 너무 너~~무 만족스러움 유럽살때 길거리에서 캣콜링, 성희롱, 성추행 당하고 살앗음 물론 자유로운건 맞는데 열쇠잃어버리면 최소 100만원나가고 항상 지갑 핸드폰 소매치기 조심하면서 예민하게 살다가 편하게 사니까 살맛나
  • 작성자 오예오야요 작성시간26.04.16 본인 의지나 신념 또는 좋은 기회로 나가는게 절대 의미없다는건 아닌데...일단 글에 적힌대로 한국보다 좋은나라가 생각보다 드물고...타국가서 영원히 외노자로 살면서 겪을 차별과 차이를 생각하면..내나라가 진심 최고여 ㅜㅜ
  • 작성자 카페인카페 작성시간26.04.16 한국에서 평생 살겠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카페인카페 작성시간26.04.16 근데 워홀은 진심 추천 개좋았어
  • 작성자 제트 엔진 작성시간26.04.16 사실 북한이나 전쟁중인 국가정도가 아니라면 사람들 사는거 생각보다 다 거기서거기임ㅋㅋㅋㅋ 본인 의지로 탈조하는건 당연히 응원하지만 너무 외국은 유토피아일것이다하는 환상은 가지지않는게 좋을듯
  • 작성자 엽떡없는삶 작성시간26.04.16 해외 10년 살았는데 여자 혼자 살기는 한국이 천국임
  • 작성자 acquaesale 작성시간26.04.16 학업이나 직장때문에 다양한 대륙 후진국부터 중진국 선진국 다 살아봤는데.. 다른건 사실 다 타협이됨 내 능력으로 투자를하든 투잡을뛰든 돈은 벌어지는거고, 인프라 개똥이고 대중교통이란게 존재하지 않아도 그나라만의 시스템으로 일상생활은 되고, 직장동료들보면 후진국살면 애들은 국제학교/유학보내거나 선진국 학군지 공립학교보냄. 아무리 식재료 없이 열악해도 사먹든 도시락을 싸든 주변국에서 공수해오든 해결은 됨. 걍 홀몸이고 젊으니 어찌저찌 나름 세이빙하며 살아는 지는데.. 크게 아프거나 다쳤을때 쌉형편없는 의료 처치 받고 돈은 터무니없이 비싸게 내는거 못참겠더라 그래서 나중에 한국가면 꼭 한국병원에서 온몸 뜯어고쳐야겠다 생각중임 노년에 한국 들어가는거 너무 이해가 돼..
  • 작성자 기르텐 작성시간26.04.16 치과 때문에라도 한국에 잇어야되나 싶닼ㅋㅋㅋㅋㅋ ㅅㅂ 한국에서도 돈 존나깨지는중인데 해외에서 치료한다 생각하니 암담하네
  • 작성자 초록색네모거럭 작성시간26.04.16 영주권 시민권있는 나라에 사는게 최고야
    외국에서 아프면 좆돼 진짜
  • 작성자 캥캥거루 작성시간26.04.16 제가 물세를 3달에 400불이나 내는게 맞는겁니까...
  • 답댓글 작성자 맹키 작성시간26.04.17 호시 ㅎㅇ… 진짜 물세 너무 비싸ㅠㅠ
  • 작성자 여나여나 작성시간26.04.16 한국에서 쭉 살아야지...
  • 작성자 우라헴 작성시간26.04.16 난 서울이 좋아..
  • 작성자 지독한홍설 작성시간26.04.17 여행이나 단기체류가좋은것같아 외국은ㅠ
  • 작성자 마카룽 작성시간26.04.17 경제성장기 빚어낸 복지가 이제야 빛을 발하는듯... 유럽 수준은 못돼도 뭐 현시점에선 그쪽도 자금고갈로 장기 유지 고민하는거 보면 우리나라도 얼마나 유지 할 수 있을런지 최대한 오래 운영해줬으면 싶다. 중국조선족 이런것들 혜택 누리게 하지말고 제발
  • 작성자 빵꾸똥꾸라지 작성시간26.05.05 한국에서 행복해........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