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다들 알고나면 이걸 주민센터에서 하는거였다고...? 놀라는 것들

작성자Rich|작성시간26.05.07|조회수70,256 목록 댓글 14

출처 : 여성시대 (초기회되지않습니다)




대표적으로 선거업무


선거 한달전부터 해야할 일 일정표가 쫙 나옴
공보물 작업 후 각 집으로 보내기

공보물이 ㄹㅇ 개지옥임
인구 5-6만명인 곳들은 죽음이야..
주말에 아침부터 출근해서 저녁까지 함
(한 동에 직원 15명~많아봤자 30명정도)



이런 현수막도 다 걸어야하고


투표장소 섭외 및 설치, 나중에 철거 작업 전부

각 정당 참관인들 관리
참관인 및 일일 알바들 수당 지급

마감 후 경찰 대동해서 선관위에 투표함 전달까지

이 모든 걸 관할 주민센터들에서 함.
물론 평소 하는 일들은 그대로 병행
투표날은 아침 5시쯤 출근/저녁 8시 퇴근하고
일당 20도 못 받음

사람들은 보통 위 작업 다 선관위에서 하는줄 앎


애들 초등학교 보내기
교육청이나 학교인줄 아는데 아님.
특히 애기 많은 동 취학담당은(동에 한명)
이 시기 매우 바쁨...

이 시기에 학부모들 및 학교랑도 연락 엄청 많이 하고, 이것저것 공문, 취학통지서 배부등 일 많음


수방 및 제설 비상근무

눈 오고 비오면 조별로 돌아가면서 출근
많이 올 때 말고도 일기예보에 0.5cm 소식 있으면 집 멀어도 가야하고 밤새는 것도 비일비재

미리 알려주는 경우도 있지만 30분전에
급 나오라는 통보 받기도 함

여름엔 무더위쉼터도 함
평일 퇴근 후 저녁, 주말 돌아가면서 근무





이 모든 게 평소 담당 일들이랑 병행하며 진행
돈을 많이 주던지 제발 되는 한에선
ㄷ용역이라도 맡겼으면 좋겠음....
주변 친구들 다 들으면 이걸 동사무소 공무원이 해?
라고 놀람 ㅠㅠ

이런 거 말고도 별의별거 정말 많은데
동에서 일한다하면 공무원들 개꿀이다,
등초본 떼는 것만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 존많..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염두리와는 인연이 깊어요 | 작성시간 26.05.08 그럼 선관위는 뭐해??
  • 작성자수웆이 | 작성시간 26.05.08
  • 작성자느ㅣ개비최종학력리박스쿨 | 작성시간 26.05.08 선관위는 공보물 작업할때 쓱 와서 잘좀 하라고 한마디 하고 갑니다^^
  • 작성자한다면하는상여자 | 작성시간 26.05.08 개잡부임 ㄹㅇ
  • 작성자돈좀더줘요 | 작성시간 26.05.09 선관위는 ㅁ무슨 일을 하는 곳인지 ㄹㅇ 모르겠음 다 동에서 하는데 대체 뭐함?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