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흥미돋]사실과는 다른 출산율 관련 통념들

작성자흥미돋는글|작성시간26.05.11|조회수3,283 목록 댓글 5

출처: https://www.fmkorea.com/9791750323

 

 

 

 

 

1. 미국 흑인들은 출산율이 높다.

 

 



2020년대부터 곤두박질쳐서 최근에는 백인과 비슷하거나 그보다 약간 더 낮은 수준

 

 

 

 

 

2. 대륙 남미 국가들은 출산율이 높다.

 

 

라틴 아메리카 대륙 평균 출산율은 대체 출산율 밑이고 계속 내려갈 예정

 

 

 

 

 

3. 이민자들의 출산율은 높아서 결국 네이티브들은 인구구조적으로 잡아먹힐 것이다.

 

 

 

이민자들은 정착한 뒤 세대가 거듭될수록 수용국 원주민의 출산율에 점점 수렴하는 경향이 있음 (오히려 집단에 따라 원주민보다 낮은 경우도 찾아보기 쉬움)

 

 

 

4. ㅅㅂ!! 이러다 인도인만 번식하겠네!!

 



현재 인도 출산율은 1.9

 



특히 인도의 자이나교는 2015년에도 이미 1.2 찍음

 

 

5. 그럼 이슬람이 전세계를 지배하는 거 아님?

 



대부분의 이슬람권 국가에서 출산율이 크게 감소함

 

인도처럼 비이슬람 국가들의 무슬림들도 출산율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음. 인도의 무슬림들은 TRF가 가장 빠르게 하락하고 있는 집단


서구의 기독교 극우 집단들은 언젠가 이슬람이 높은 출산율로 기독교를 잡아먹을 것이라는 서사를 내세우며 신자들에게 공포감을 조성하고 있는데 

 




정작 전세계에서 높은 출산율을 보이고 있는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지역들이 기독교 나와바리라 오히려... 기독교와 이슬람 간 인구 격차는 좁혀지지 않을 것으로 보임...

 

 

 

 

 

6. 중국인들만 남겠네

 




 

중국인도 결국 동아시아인

 

 

7. 개발도상국은 출산율이 높다.

 

 

현재 인구학자들은 저출산 추세가 선진국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정함

한국에서는 태국(0.87)의 사례만 유명하지만 콜롬비아(1.05), 아르헨티나(1.14), 우루과이(1.27), 쿠바(1.4), 자메이카(1.4), 스리랑카(1.3) 등도 있음

심지어 북한도 저출산...

 

얼마 전 공개된 미국 2026년 3월 기준 인종별 출산율 예상치

백인 1.557
히스패닉 1.800
흑인 1.365
아시아인 1.115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괌돨이푸 | 작성시간 26.05.11 흥미돋이다..근데..이슬람은 줄어든게 2.6...
  • 작성자나 6천원 있어요... | 작성시간 26.05.11 그냥 저출생이 세계 트랜드네
  • 작성자울지마,지워줄게.우리가,싸워줄게. | 작성시간 26.05.11 전세계 여자들 화이팅
  • 작성자our new celebrity | 작성시간 26.05.11 그냥 전세계적으로 줄어들고 있네
    역시 인구 너무 많아서 자연적으로 줄여지는 게 맞는듯 근데 그거 모르고 임출 가스라이팅 오지는 한남민국
  • 작성자담강 | 작성시간 26.05.11 전세계적으로 주는 거 보면 지구가 더이상 번식할 만한 환경이 아니라 그런 거 같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