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가나디가나디골든오오오 작성시간26.05.27 무섭긴해 난 자동차쪽인데 중국이 원천기술이 없이 성장한 방식이 한국한테 직격타임
특히 중국 완성차브랜드들의 경우 한국 업체들한테 수주를 줄거처럼 샘플이나 도면 데이터 빼내서 결국 그걸 그대로 자기네 중국 하청업체한테 줘 그걸 그대로 벤치마킹하고 생산해서 기술을 흡수해버림
한국업체들두 언제까지 현대기아 납품에 의존할 수 없으니 글로벌로 뻗어나가고자 노력한건데, 통수맞고 기술만 뺏기는데 이런 방식을 짱궤나라에서 밀어줘왔음
이런방식으로인해서 2010년대 중반까진 중국산 하면 품질문제도 많이터졌는데 나라에서밀어줌+똑똑한애들이 다 공대로 가니 10년만에 시장에서 초저가로 밀어붙임+그닥 나쁘지않은 품질로 성장해버림 속도가 어마무시함..
단 전기차 캐즘이나 친환경정책 둔화 등으로 아직 어느 선을 뚫지는 않았는데, 이상태로 쭉 계속된다면 전기차는 대체제를 찾기힘들수도..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작성자 악운에강한여시 작성시간26.05.27 중국은 굳건한 2인자내지는 1.5인자로 이미 넘사벽임 압도적 1황이었던 미국이 견제하는것도 그이유고
자본주의관점에서 싸고 질좋고 양많은 중국산을 단순히 불매하자거나 혐오하자는건 현시점에서 지켜지기 힘들어
중국이 세계먹는거 싫으면 미국 수뇌로한 반중국파가 이겨야하는건데 미국이 동맹국 제일 잘패는 깡패짓거리나하고 전쟁이나 일으키고 대통령 사익만 좆던 순간부터 다 틀린거같음ㅠ 중국 망하게할 조금의 가능성도 사라졌다고생각함
아빠가 제조업 사업하시다 중국물량때문에 망했는데 솔직히 1차기업들은 더 싸고질도좋고물량도많은 그쪽을 선택할수밖에 없음
게다가 로봇쪽은 이미 1황이고 거기는 공산빨로 도덕 윤리안지키고 밀어붙이는데 산업 고도화성장이 안될수가없음
우리나라는 짱깨거리면서 후진국취급하는데 우리나라는 이미 중국 못넘음ㅋ 미국이 힘내줘야하는데ㅠ 그래서 미국이 동맹국 쥐어짜기해본거같은데 그것도 망했고. 각자도생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