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독일 연구소가 평가하는 중국 제조업...jpg

작성자흥미돋는글| 작성시간26.05.27| 조회수0| 댓글 19

댓글 리스트

  • 작성자 가나디가나디골든오오오 작성시간26.05.27 무섭긴해 난 자동차쪽인데 중국이 원천기술이 없이 성장한 방식이 한국한테 직격타임
    특히 중국 완성차브랜드들의 경우 한국 업체들한테 수주를 줄거처럼 샘플이나 도면 데이터 빼내서 결국 그걸 그대로 자기네 중국 하청업체한테 줘 그걸 그대로 벤치마킹하고 생산해서 기술을 흡수해버림
    한국업체들두 언제까지 현대기아 납품에 의존할 수 없으니 글로벌로 뻗어나가고자 노력한건데, 통수맞고 기술만 뺏기는데 이런 방식을 짱궤나라에서 밀어줘왔음
    이런방식으로인해서 2010년대 중반까진 중국산 하면 품질문제도 많이터졌는데 나라에서밀어줌+똑똑한애들이 다 공대로 가니 10년만에 시장에서 초저가로 밀어붙임+그닥 나쁘지않은 품질로 성장해버림 속도가 어마무시함..
    단 전기차 캐즘이나 친환경정책 둔화 등으로 아직 어느 선을 뚫지는 않았는데, 이상태로 쭉 계속된다면 전기차는 대체제를 찾기힘들수도..
  • 작성자 녜..?저요? 작성시간26.05.27 진짜무서움... 걍 중국산 무서워서 사람들이 안사는거빼곤 답업어보여 길게보면...
  • 작성자 아어쩔티비 작성시간26.05.27 중국 인재키우기에 총력을 다하는 거 보고 진심 ㅈㄴ 무서웠어. 쪽수로 밀어붙이는데 돈도 있고 애들 머리도 좋아.. 우리는 이공계 다 빠지고 있어서 시간 지나면 이게 엄청 큰 차이로 벌어질거 같아서..
  • 작성자 하리보리하 작성시간26.05.27 와 무섭다....... 좋은글. 잘읽었어!
  • 작성자 꽁딱 작성시간26.05.27 중국은 이제 확실히 대국이지만 선진국이 될 수 있을 지는 의문.. 어쨌든 한쪽에서 자국민 쥐어짜서 만들어내는 부가 승승장구하는게 너무 무서움 다른데들도 그렇게 될까봐
  • 답댓글 작성자 Lucyyyy 작성시간26.05.27 22 나도 선진국이 되지는 못할 것 같음 ㅋㅋㅋㅋㅋㅋ 남의나라 기술 다 훔쳐다 만드는거 자체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럭셔리즐 작성시간26.05.27 ㅁㅈ 나 이번 byd 차 보고 놀랐음 테슬라보다 나은느낌
  • 답댓글 작성자 꽁딱 작성시간26.05.27 이게 무서움ㅠㅠ 기술력은 쩌는데 윤리가 없어서ㅠㅠ 이게 메인스트림 되는 순간 빈부격차정도가 아니라 노예봉건제됨 진짜ㅠㅠ 이미 전세계가 그렇게 되가고 있는거같지만ㅠㅠ
  • 작성자 토lㅅr 작성시간26.05.27 제조업뿐만이아니야....
  • 작성자 뿌뿧 작성시간26.05.27 무섭다...
  • 작성자 으른햄햄 작성시간26.05.27 철강 자재만해도 중국산 넘사 퀄리티에 말도 안되는 단가야
  • 작성자 콩콩가루 작성시간26.05.27 남의 나라기술 표절하든 훔쳐오든 막 만들고 다른나라에선 윤리적(?)기준 있어서 못하는것도 걍 해버리고 인구도 넘사고...가격은 낮추고 점점 좋아지겠지.. 무섭네
  • 작성자 레몬가방 작성시간26.05.27 중국 잘한다 한마디만 하면 빨갱이네 공산당이네 지랄 입막음을 존나 하니까 한국이 위기감이 없는거야 제발 중국이 더 잘나갈 수 있으니까 뭐라도 좀 해보자고
  • 작성자 나의 라임 개쩌는 오렌지 나무 작성시간26.05.27 이미 다른 분야들도 1위한지 오래됐음 ㅋㅋ 옛날 이미지에 갇혀서 다들 무시하지만
    상하이 이쪽 여행만 다녀와봐도 와장창임 이미 졌어
  • 작성자 막순이네 작성시간26.05.27 몇 년 전에 논문 분석할 거 있어서 싹 긁었다가 중국 대학들 논문 분량이 전체의 7할이라는 거 알게 됨.. 그대로 발표했다가 교수들한테 뭔 중국 얘기만 하냐고 엄청 깨졌고 점수도 낮게 받음ㅜㅜ 하지만 이제는 그 교수들마저 교수직자리 못 지키게 됐죠?ㅋㅋ 역시 독일은 선진국이라 그릇이 다르구만
  • 작성자 이재명각하^^7 작성시간26.05.27 추월 직전이 이니라 이미 추월이세요. 독일은 진심 서민 생활 바닥으로 내리꽂았고 신 사업도 없음
  • 작성자 악운에강한여시 작성시간26.05.27 중국은 굳건한 2인자내지는 1.5인자로 이미 넘사벽임 압도적 1황이었던 미국이 견제하는것도 그이유고
    자본주의관점에서 싸고 질좋고 양많은 중국산을 단순히 불매하자거나 혐오하자는건 현시점에서 지켜지기 힘들어
    중국이 세계먹는거 싫으면 미국 수뇌로한 반중국파가 이겨야하는건데 미국이 동맹국 제일 잘패는 깡패짓거리나하고 전쟁이나 일으키고 대통령 사익만 좆던 순간부터 다 틀린거같음ㅠ 중국 망하게할 조금의 가능성도 사라졌다고생각함
    아빠가 제조업 사업하시다 중국물량때문에 망했는데 솔직히 1차기업들은 더 싸고질도좋고물량도많은 그쪽을 선택할수밖에 없음
    게다가 로봇쪽은 이미 1황이고 거기는 공산빨로 도덕 윤리안지키고 밀어붙이는데 산업 고도화성장이 안될수가없음
    우리나라는 짱깨거리면서 후진국취급하는데 우리나라는 이미 중국 못넘음ㅋ 미국이 힘내줘야하는데ㅠ 그래서 미국이 동맹국 쥐어짜기해본거같은데 그것도 망했고. 각자도생해야함
  • 작성자 setlog 작성시간26.05.28 유럽에선 이미 byd 엄청 팔리기도 하고 전기차는 따라잡기 힘들어서 오히려 가솔린차 다시 잘 만들어서 승부본다더라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