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대만 진출 치어리더 이다혜, 여고 교복 입고 응원 ‘시끌’

작성자이제그망|작성시간26.05.29|조회수20,431 목록 댓글 49

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020/0003722909?sid=104



28일(현지 시간) 대만매체 ET투데이에 따르면 26일 타이베이돔에서 열린 경기 하프타임 공연에서 이 씨는 대만의 한 여고 교복을 입고 춤을 췄다.

경기가 끝난 뒤 해당 학교의 졸업생이자 공연예술가인 웨이완룽은 최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이 씨의 교복을 문제 삼는 글을 올렸다.

국제연극협회(OISTAT) 대표인 웨이완룽은 교복 착용은 단순한 패션이 아니라 문화적, 성별적 관점과도 연결된다며 “우리의 문화가 당신의 공연에 이용되어서는 안 된다”고 직설적으로 비판했다.



특히 사회가 여고생 교복 공연을 선호하는 것은 청춘과 여성의 이미지에 대한 특정한 시각을 내포하고 있다면서 “단순한 공연이라면 왜 남학생 교복은 입지 않느냐”고 반문했다.




논란이 확산되자 이 씨는 “폄훼하거나, 모욕하려는 의도가 전혀 없었다”는 입장을 밝혔다.



전문출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가나다라에이비 | 작성시간 26.05.30 한국에선 먹혔을거 대만가선 욕먹은거지 뭐~
  • 작성자소중한아이디 | 작성시간 26.05.30 남의나라가서 한국망신하노 개념을 탑재좀해라… ㅅㅂ
  • 작성자앓리오옳리오 | 작성시간 26.05.30 무지도 죄다 당연히 그런 의도는 없었겠지 ㅋㅋㅋ제발 배우세요
  • 작성자아무튼 규탄한다 이것저것 보장하라 | 작성시간 26.05.30 한국사회가 둔감해도 너무 둔감함
  • 작성자인류의보석 | 작성시간 26.05.31 제발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