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우뉴냐나
나여시는 수면에 관한 책을 읽다가
카페인에 대한 충격적인 내용을 발견함ㅠ
우리는 보통 카페인을 되게 가볍게 생각하는데
졸라리 독한놈이었음
1980년대에 거미를 이용한 약물연구에 카페인도 후보에 넣어 관찰한 결과
응 카페인이 원탑이야
그래서 지속적으로 카페인에 길게 노출되면
수면교란 현상이 뇌에 반복되며 추후 영구적인 불면증에 이를 확률이 엄청 높다고 함 (카페인이 해독되는 시간이 거의 10~14시간)
설사 평소 잠에 잘 들더라도 뇌에 남아 해독되면서
깊은 수면으로 빠지는 과정을 강력하게 방해한다고 함.
즉, 수면 내내 요란한 꿈을 꾸는 선잠 위주로만 자게 된다는 것.
그리고 졸린걸 자꾸 카페인으로 깨워서 수면부족 상태로
살면 영문도 모르고 멍청하고 지친 상태인 자신이 기본값이 된 상태로 인지도 못한 채 평생 살게 될 수도 있음
아, ㅇㅋ 그러면 주말에 커피 안 먹고 몰아 자면 되겠지?!
응 어림없지
수면시간 자체도 잃기 시작하면 그전으로 회복되는건 거의 불가능함.
그러니 카페인 끊고 매일 규칙적으로 잠을 깊게 자는건 너무 중요함
커피 자제하자 여시들아 ~!
+) 커피가 정 마시고 싶으면 글로벌 기준 디카페인 (99.9% 제거) 커피로 ⭐️오전 11시 이전⭐️에만 한 잔 마시는 것으로 추천함.
그중에서 카페인 흡수를 방해하는 우유가 들어간 라떼류가 좋음.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닫아줘 작성시간 26.06.01 좃됐다...
-
작성자98년도에는요 작성시간 26.06.01 헐 ㄷㄷㄷㄷㄷㄷㄷㄷ 잘 안 먹긴 하지만 충격이네
근데 녹차 카페인은 괜찮나 -
작성자집에가고싶어잉 작성시간 26.06.01 근데 난 이제 안마시묜 두통이 ㅈㄴ 심해서 맨날 참으려다가도 마시게됨..
-
작성자코코류 작성시간 26.06.01 ㅠ..10년을 매일..1일1아아 했는데..이제 참아야겠다ㅠㅠ
-
작성자wal1fe2 작성시간 26.06.01 그럼 이탈리안들은...? ㄷㄷ 애기때부터 에스프레소 마신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