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흥미돋]이즘에서 평점 4.5점 받은 '리센느 - Love attack'

작성자마크 미첨|작성시간26.06.01|조회수10,305 목록 댓글 26

출처: https://www.izm.co.kr/posts?id=32872

'Uhuh'와 'Yoyo'를 인상적으로 들은 사람에게 톡 쏘는 맛이 덜한 'Love attack'은 밋밋할 수 있다. 도입부의 디스토션 걸린 기타와 주요 선율 전에 등장하는 드럼머신과 곡 전체를 감싸는 폭심한 드럼 소리 역시 낯설겠지만 미나미, 제나, 원이, 리브, 메이의 보컬은 이전보타 편하고 부드러워졌다. 이 오각형 멤버들은 곡 분위기에 맞춰 누구 하나 튀지 않는 공평한 파스텔 톤의 가창으로 노래를 이끌며 조화로운 안배를 완수했다. 노래의 자연스러움은 그들의 보컬에서 시작한다.

 

2,3세대 아이돌의 후크송처럼 주요 멜로디를 강조하기 위해서 그 앞에 프로그레시브 하우스와 비트 드롭을 배치해 효과를 극대화했다. 덕분에 2024년에 가장 멋진 멜로디 훅이 탄생했다. 이 구간은 몇 번의 코드 변화와 조금은 유난스런 편곡을 갈무리할 만큼 노래를 완벽하게 지배한다. 피프티 피프티의 'Cupid'와 라임라잇의 'Ta-da'처럼 코러스 부분의 드럼 연주에 포인트를 준 이지 리스닝 댄스팝 넘버 'Love attack'은 리센느의 음악적 방향선회가 아닌 외연확장이다. 이 곡이 수록된 음반 < Scenedrome >의 다른 트랙들은 결이 다르기 때문이다. 반드시 한 번은 들어봐야 할 'Love attack'은 2024년 9월 현재까지 발표된 노래들 중에서 단연 최고다.

 

 

https://youtu.be/9XttLI0oH0I

요즘 핫한 리센느를 난 러브어택 때 이즘에서 평점 4.5점 받았던 걸로 알게 되었거든 이즘에서 4.5점 주는 경우 흔치않은데 그것도 국내노래 심지어 케이팝 아이돌 음악에 주는 경우는 더더욱 드문 경우라 음악이나 케이팝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소소하게 입소문이 났었음 한 번 들어보길 노래 진짜 좋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Riive | 작성시간 26.06.01 제발 핀볼도 들어줘
  • 작성자바밤바가세상에서젤루좋아 | 작성시간 26.06.01 데자부 씹명곡
  • 작성자네오셀콜라겐 | 작성시간 26.06.01 중독됐어 요즘에
  • 작성자두두두두듀 | 작성시간 26.06.01 핀볼 런어웨이 이 2개 미쳤음
  • 작성자우리집고양이귀여ㅝ | 작성시간 26.06.01 럽어택도 좋은데 런어웨이도 진짜 좋아…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