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집에보내죠요제발요
안녕 여시들?
혹시 길을 걷다가 혹은 운전을 하다가
길가를 수놓은 아름다운 노란 물결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요즘 길거리에 흔하게 보이는 꽃인데요?
처음에는 코스모스인가 긴가민가했는데
노란색 코스모스가 있었나?? 싶어서 찾아보았습니다
" 금계국 (Coreopsis) "
금(황금색) + 계(닭) + 국(국화)
마치 생김새가 수탉의 볏처럼 화려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좀 황당하죠? 이렇게 예쁜 꽃이 볏이라니 !!
영어 이름은 더 황당하답니다!
Koris(벼룩) + Opsis(모양)
씨앗의 모양이 벼룩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길거리를 황금색으로 수놓아서 정말 아름답다고 생각했는데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ㅠㅠ
바로... 금계국이 생태교란종 이라는 사실 !!
금계국은 번식력과 생존력이 강하고
우리나라 생물들이 금계국을 맛있는 먹이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빠르게 번식하며 토종 식물들을 밀어낸다고 합니다 ㅠㅠ
금계국은 원래 북아메리카 원산지의 꽃으로
1920년대에 관상용 및 조경용의 목적으로 한국에 도입된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1970-80년대 도로, 하천 등 국토 개발이 활발할 때 아름답고 값이 싸서 많이 심었다고 해요.
또한, 4대강 사업 당시 낙동강 변 탐방로 조성을 위하여
아름다운 금계국 군락지를 탄생시켰다고 하네요 ^^;;
아름다운 노란 물결의 이면에 이런 사연이 있었다니...
꽃은 죄가 없지만 우리 토종 식물들을 지키기 위해서는 지자체의 결단이 필요해 보이네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문제시 오열하면서 삭제 후 백덤블링 10회)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전국전화공포증협회 작성시간 26.06.02 얘 미쳣음 진짜 온세상이 금계국이야
-
작성자허닥스 작성시간 26.06.02 저거 최악이야... 괜히 많이 펴있는게 아님 우리나라 코스모스는 힘도 없어서 가을철에도 길가에 잘 보이지도 않는데(과거엔 종종보였음) 쟤네들이 지금 다 장악해서 들꽃들 거의 없어질거같던데 ㅜㅜ ... 저거 솔직히 없앴으면 좋겠음
-
작성자강철식 작성시간 26.06.02 얘도ㅠ 안예쁘지만 나무 다 잡아먹는중 ㅠ
가시박덩굴
https://m.blog.naver.com/iskkor/224020755935이미지 확대
-
작성자가가갈라라라라ㅏ 작성시간 26.06.02 우와이름궁금했는데
와씨좋은게아녓구나 ㅠㅠ -
작성자maamp 작성시간 26.06.03 몇년전에 개천 옆에 점점이 피어잇길래 예쁘다~ 했는데 ㄹㅇ 미친듯이 퍼져서 이제 군락됨 동네 여기저기 다 퍼졌어 밭 옆에도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