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흥미돋]뭐가뭐가 제일 맛있을까 26년 여름시즌 비빔면 신제품 3종 비교

작성자퐁듀|작성시간26.06.02|조회수4,090 목록 댓글 21

출처: 여성시대 퐁듀

https://m.blog.naver.com/don_jjin/224269800054

 

 

 

 

 

 

이번 시간은 올 여름을 노린

시즌 비빔면 신제품 3종 간단한 리뷰입니다

 

오뚜기, 농심, 팔도에서 각각 하나씩 출시

 

 

 

 

사실 삼양에서 뭐 안나오나 기다리고 있었는데

불닭 만드느라 바쁜가 암만 기다려도 안나오더라고요

원래 유명한 비빔면있는 회사도 아니니 넘어가기로 함

 

 

 

일단은 농심 배홍동 막국수로 시작입니다

 

 

 

 

막국수니까 역시 메밀이 들어갔고요

메밀 함량이 높진 않지만 국산 메밀임과 함께

들기름을 넣어 고소한 맛을 어필

 

 

 

 

면은 살짝 꾸리한 메밀갈색이 나는데

칼로 자른듯한 사각진 면모양이 눈에 띕니다

살짝 소바면 느낌

 

 

 

스프는 2종이 들어있습니다

하나는 양념장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건더기인데

메밀 뻥튀기와 김이 들어가있습니다

처음보는 스타일인데

메밀향과 분위기를 내는데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음

 

 

 

그래서 이거 꽤나 맛있습니다

메밀면 느낌과 함께 스프 자체에

듬뿍 들어간 들기름이 진한 향을 내주니

인스턴트임에도 막국수 느낌이 살아있어

일반 비빔면과 확실히 차별되는 점이 느껴짐

쏘는 매운맛도 없어 호불호도 없을거 같고요

 

 

 

 

 

솔직히 원조 배홍동은 팔도 냅두고

굳이 왜 사먹어야 하나 항상 의문이 있어왔지만

막국수쪽은 괜찮은 퀄리티에 확실한 차별점이 느껴지니 사먹을 유인이 충분

원본보다 막국수쪽을 메인으로 미는게

나을 거 같다고 생각중입니다

 

 

그래서 이 배홍동 막국수 출현에

가장 긴장을 타는 건 전국 족발집

사장님들이 아닐까 싶네요

그냥 삶아서 족발시키면 오는 야채좀 넣고 비비면

주문때 막국수 추가할 필요를

상당히 줄여줄 거 같더라고요

저도 족발침입 대비용으로

집에 쟁여두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다음은 팔도의 야심찬 신작 팔도 비빔면 더 블루

늙어가지고 그런가 손지창 김민종부터 떠오르네요

 

 

택배로 시켰더니 면이 좀 깨졌네

 

 

 

 

쫄깃한 중면이 특징으로 내세우는데

샛노랗고 살짝 납작하고 꽤나 두꺼운 면

가늘고 하얀 원본면과 상당히 차이가 있습니다

 

 

스프는 2종입니다 비빔장과 함께

건조 마늘 김 쪽파 건더기

 

 

아주 진한색 비빔양념은

순창 고추장과 꽈리고추가 들어간 게 특징

이런저런 과즙이 추가된 것도 보이네요

 

 

건더기는 마지막에 넣게 돼있는데

이게 마른걸 그대로 넣고 비비는 타입이다보니

야채가 부는 시간을 조금 가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벼놓으니 색도 굉장히 진하네요

소스속에 뭔가 갈려있는 거 같은 입자들이

많은 게 특유의 진한 느낌을 더해줌

 

 

색만큼이나 맛도 굉장히 진합니다

일반 비빔면이랑 비슷한 거 같다가도

단맛 짠맛 모두 훨씬 진한 느낌에다가

뒤에 훅 톡쏘며 찾아오는 고추 매운맛이 특징적

 

 

 

그래서 먹어보고 니 더 블루라는 네이밍과

포장 컬러링이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면은 굵고 소스는 진하고 기존 비빔면의

모든 요소를 강화하고 농축시킨 압축 비빔면 느낌

 

 

그래서 다른 부재료들보다는

비빔면 자체에 집중하게 되는 타입입니다

비빔칼국수 같은 느낌으로

삶은 계란정도만 곁들여 먹어도 충분한

면자강 비빔면이니까요

뭔가 조금 헤비한 비빔면이 드시고 싶어지신다면

이쪽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마지막으로 진밀면이네요

 

밀면 엄청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보자마자 엄청 관심이갔고요

개인적으로는 막국수보다는 이쪽에 더 기대가 컸었습니다

 

 

구성품은 이쪽이 가장 많습니다

면에다가 스프가 3종

 

 

 

 

면은 3종중에 가장 기본 비빔면에 가깝습니다

가늘고 밝은색을 띄는 매끈한 면

 

 

밀면소스는 살짝 묽어보이고요

녹차풍미유라는게 별첨인데 먹어보면

녹차풍미는 잘 모르겠고 참기름 맛이 남

 

 

 

그래서 뭔가 특별한 밀면을 기대했지만

사실 굉장히 무난한 비빔면 맛입니다

밀면답게 면이 조금 질기고 쫄깃하다는 차이 정도?

 

 

잘 안녹아서 잘 저어줘야됨

 

그래서 여기서 등장하는 비장의 카드가

바로 이 비법 육수스프입니다

비빔면 겨울에디션에 오뎅국물 주던건 본적 있는데

서비스 육수는 아이디어가 좋네요

 

 

부산에 한약맛나는 육수집들이나

뭔가 슴슴 텁텁한 돼지육수맛 생각했는데

그냥 냉면집가면 나오는 찌인~하고 짭짤한

소고기 온육수 그 맛이예요

무난한 곰탕 타입이니까

뜨거운물에 뜨끈하게 즐겨도 되지만

 

 

조리예시 추천으로는 이렇게 물비빔 스타일로

즐기는 걸 권장하고 있습니다

미리 냉동실에 넣어 살얼음 끼게 해주면 좋겠더라고요

 

 

물비빔 스타일이 특색있기는 하지만

육수나 양념이나 무난한 맛에

안에 별 건더기도 없어 그런가

먹는 재미가 좀 떨어지고 여러모로 개성이

다른 두 제품에 비해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오이라도

좀 썰어넣어 드시길 추천드리고 싶네요

초계국수 스타일로 해서 먹으니

꽤 괜찮은 느낌이었습니다

 

 

맛의 개성 측면에서 좀 아쉽기는 해도

다른 두 제품에 비해 우리가 익숙하게 느끼는

그 비빔면에 가장 가까운 제품이니까요

진입장벽이 낮고 육수 서비스까지 나오는

대중성 있는 제품으로 보면 될 거 같습니다

 

 

 

그래서 종합요약 해보자면

배홍동은 막국수 느낌 잘 살아있는 고소한 비빔면

팔도 더블루는 팔도비빔면의 실전압축근육 버전

진밀면은 무난한 맛 쫄깃한 비빔면에 육수 서비스

이정도로 정리될 거 같으니까요

취향에 맞게 선택해 드셔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47만원 | 작성시간 26.06.02 열무 비빔면 내놔 이 정신나간 불닭 회사야 ㅜㅜㅜㅜ 돈을 그렇게 벌면 손해를 좀 감수할 줄도 알아야지
  • 답댓글 작성자짱시룸 | 작성시간 26.06.02 22 옛날 열무비빔면 맛으로 내놔ㅠ
  • 답댓글 작성자압둘라여시 | 작성시간 26.06.07 3
  • 작성자엘니뇨라니뇨WTO예 | 작성시간 26.06.02 진밀면은 참기름 한바퀴 두르고 먹는게 더 맛있음..
  • 작성자스단스단 | 작성시간 26.06.03 더블루 고추풋향?돌고 개성있었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