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일본의 신종 자살법 "증발" - 하루밤 사이에 사라지는 사람들

작성자본인 닉네임.|작성시간26.06.03|조회수3,251 목록 댓글 8


"자살"은 어떠한 문제도 해결해 주지 않습니다.

'도움은 전화처럼 언제나 가까운곳에'

 한국 생명의 전화 1588-9191

 

소중한 당신에게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증발"이란

몇 백만원 정도만 내면

기존 삶에서 사라지고

새로운 신원과 새로운 삶을 받는 것을 이름



증발 혹은 자살을 택하는 이유는

일본 사회 기저에 깔린

"명예"를 중시하는 풍조가 있음을 알아야함

때문에 단순한 실패도 '불명예'라고 인식되고 있음



"증발"은 주로

'밤 이사'업체로 알려진 곳에서

브로커를 통해 이루어짐

이들은 돈을 받고 의뢰인에게

새로운 신원과 새로운 집

혹은 새로운 직장까지 알선해준다고 함




(인터뷰에 응하는 조건으로 신분을 감춤)

서비스는 의뢰자 짐의양과 이동거리등에 따라 다른데

혼자서 가방 1개만 들고오는 경우 부터

가족 전체가 이사를 하는 경우까지 있다고함

 

보통 전자는 약 1만엔~5만엔 정도

후자는 약 200만엔~400만엔 정도 라고 함





증발을 시켜주는 사람을 만나봤으면

이번엔 증발한 사람을 찾는 자를 만나봄

 

바로 사설탐정 서비스임



이들은 의뢰자로부터 

증발자의 특성을 파악해 프로파일링으로

갈만한 곳을 예측해서 찾는다고함



왜 이런 문제가 생기느냐에

자존심 때문이라고 답함

이어 혹시 탐정도 증발할만한 문제가 생기면

증발을 택할거냐 라는 질문에

 

다른 방법이 없으면 증발을 택한다고 함



위에서 언급한 '밤이사'브로커

사이타가 소개해준 실제 증발자임



 

왜 증발을 택했냐면

경제적인 이유를 꼽았음

 

믿었던 친구의 보증 사기에 휘말려

자기와 자기 가족이 위험에 처하자

증발을 택했다고 함

 

쟈살을 택하지 않은 이유는

적어도 아직까지 

자신이 할 일이 남아있을거라 생각하기에

증발했다고 함

 

가족은 물론 친인척 그 누구하나 얘기를 하지 않고

집을 나왔다고 함




한편

증발자들이 어디로 갔는지도 모르지만

갈법한 장소가 하나 남아있음

서류 한장없이 일을 할 수 있는 곳

'후쿠시마' 현임

 




 

후쿠시마 오염토 제거 작업자는

지진 발생직후 2만 6천명~ 5만여명이였지만

현재는 6천명~8천명 사이로 줄음

따라서 이 일을 하겠다는 사람을

굳이 내칠 이유는 없음

 



그리고 후쿠시마현 한켠에 자리잡은

한 절은 신원미상자 사상자를

화장을 해주고 장례를 치뤄준다고 함

 

아무도 안받으려 하자 자기가 나서서 도운게

꽤 되었다고 함

그들은 돌아갈 집도 가족의 품도 없기에

자신이 장례를 대신하고 

언젠가 올 가족들을 대신해 봉함한다고 함






마지막으로 증발자의 가족을 만나봄

남편이 증발자라고 함

 

증발했던 당일날까지 

아무것도 얘기해주지 않았다고 함

출근을 할때 낌새가 이상하긴 했는데

결국 돌아오지 않았고

사라졌다(증발했다)고 깨닫게됨

 

아직까지도 믿기지 않은 현실이며

언제라도 기다리고 았다며 말을 전함

 

--

일본은 신분증명이 어려운 사회로

명예를 중시한 마인드등을 비롯하여

13세기 유행한 할복대신

21세기는 증발이다 라는 말과 같이

일본의 독특한 사회현상이라고 보고있음

 

현재도 수만명에 달하는 사람이

증발되고, 하고 있다고 함






출처 : 루리웹 

https://bbs.ruliweb.com/best/board/300143/read/44730035


원본 유튜브 주소

https://youtu.be/y5TsIby8Mzs





* 업로더 유의사항 : 정치, 성혐오, 광고, 분쟁성, 어그로 게시물작성 금지

* 댓글러 유의사항 : 정치, 성혐오, 광고, 분쟁성, 어그로 댓글작성 금지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도탁스 (DOTAX)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접니다로또1등 | 작성시간 26.06.03 지독하네 ㅋㅋ
  • 작성자답답얌전 | 작성시간 26.06.03 야반도주자너
  • 작성자남자는미쳤다 | 작성시간 26.06.03 참.... 나라가 희않타 희안회
  • 작성자햄햄땐스햄핸땐스햄햄 | 작성시간 26.06.03 죽는것보단 낫다고 생각해서... 흥미돋이다
  • 작성자우놔누뇌우와 | 작성시간 26.06.03 붕딱같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