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김상욱 '광주 약속' 지킨다…'울산시장 당선증' 들고 5·18묘지 참배

작성자바나나스플릿구슬|작성시간26.06.04|조회수17,037 목록 댓글 236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8985503?sid=162



(광주=뉴스1) 박지현 기자 = 김상욱 더불어민주당 울산시장 당선인이 6·3 지방선거 기간 광주에서 했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국립 5·18민주묘지를 찾는다.

4일 김상욱 당선인 측에 따르면 김 당선인은 8일 오전 9시 30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은 김 당선인이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선 이후 처음 이뤄지는 광주 일정이다.

김 당선인은 지난달 17일 제46주년 5·18민주화운동 추모식 참석을 위해 광주를 찾았을 당시 "선거에 승리하면 다시 오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당선인 측은 "당시 오월 영령들 앞에서 했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당선증을 가지고 참배에 나서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당선인은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이던 지난해 2월 5·18민주묘지를 찾아 2묘역에 안장된 희생자 묘역 246기에 일일이 헌화하며 참배했다.

당시 5·18 관련 단체들은 이례적으로 김 전 의원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기도 했다.

그는 지난해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국회의 계엄해제 요구안과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찬성표를 던졌고 이후 국민의힘을 탈당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면접 붙기 | 작성시간 26.06.05 굿 ㅠㅠㅠㅠ
  • 작성자도로롱헴 | 작성시간 26.06.05 상욱아 응원한다 진짜
  • 작성자르젠선풍기 | 작성시간 26.06.05
  • 작성자찬란 | 작성시간 26.06.05 상욱아 응원한다
  • 작성자쮸쮸야 | 작성시간 26.06.05 응원응원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