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보통 청바지 몇 벌 갖고 있어?

작성자다정한인팁|작성시간26.06.05|조회수4,067 목록 댓글 17

출처 : 여성시대 (월든)

의류산업은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10%를 차지하고 있는데 그중 청바지가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떠오른 지 오래다. 청바지는 목화에서 얻어낸 섬유인 면직물에 파란색 인디고(indigo) 염료로 착·탈색 반복 과정을 거쳐 탄생한다. 약품을 바르거나 여러 차례 빨고 긁는 워싱 공정을 거쳐 원하는 청바지로 환골탈태한다. 청바지 한 벌을 만드는데 약 7000L의 물이 들어간다. 이는 3-4인 가족 기준으로 5-6일 사용 가능한 양이다. 

https://n.news.naver.com/entertain/article/047/0002320617






http://www.newspenguin.com/news/articleView.html?idxno=5749



있는거 입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미야오 | 작성시간 26.06.05 15개정도..
  • 답댓글 작성자미야오 | 작성시간 26.06.05 개많네..
  • 작성자냉보리차 | 작성시간 26.06.05 10개는 넘을듯.....개많네..
  • 작성자김누루 | 작성시간 26.06.05 0개 요즘 청바지 안입음
  • 작성자아침에사과짱 | 작성시간 26.06.05 3개 연청 중청 흑청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