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인기 수입 과자 중 하난데…‘일본식 밤만쥬’서 세슘 검출

작성자계절 틈에 잠시 피는 낯선꽃처럼|작성시간26.06.05|조회수28,686 목록 댓글 25

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662/0000067423?sid=103

일본산 견과류를 가공해 만든 식품에서 미량의 세슘이 검출돼 수입이 중단됐다.

28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따르면 18∼24일 일본산 수입식품을 대상으로 방사능 검사를 실시한 결과, 땅콩·견과류 가공품인 ‘쿠리킨톤’에서 1㏃/㎏(㎏당 베크렐·방사능 강도 측정 단위)의 세슘이 검출됐다.

•••••

이번에 검출된 방사성 물질인 세슘은 인체에 다량 축적될 경우 불임과 각종 암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행히 세슘의 양은 식품의 방사능 기준치인 100㏃/㎏를 한참 밑돌았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미량이라도 방사성 물질이 검출되면 스트론튬 등 추가 핵종 검사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대부분의 수입업체는 추가 검사를 진행하는 대신 수입을 취소하거나 제품을 반송·폐기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이번 쿠리킨톤 수입업체도 수입 절차를 중단하고 제품 수입을 자진 취하했다. 당초 수입 물량은 40㎏이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ㅁ ㅏ루는강쥐 | 작성시간 26.06.05 우우우웩
  • 작성자세상에개잡주는없다 | 작성시간 26.06.05 일빠가 먹어서 없애
  • 작성자스피노자사우르스 | 작성시간 26.06.05 저런 게 있는지도 몰 랐 어
  • 작성자네발우주비행사 | 작성시간 26.06.05 알고 먹는거 아님?? 난 다 알고 먹는줄? 물론 난 안먹지만
  • 작성자만성비염인 | 작성시간 26.06.05 알고 산거 아냐? 그냥 먹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