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최근 일부 사람들이 쇼핑하지 않는 이유 -허위 욕망

작성자미쳤어...|작성시간26.06.06|조회수2,958 목록 댓글 7

출처 : https://youtu.be/tWa5eytgSvw


자전거 자본주의
스톱하는 순간 바로 넘어져버려요.
이게 자본주의의 결정적 결함이에요.

지금 이미 과잉생산 자본주의로 넘어온지 오래됐어요
사실상 수요가 없어요!!

더이상 필요가 없는 물건들을
끊임없이 소비할 수 있게 하느냐에 자본주의의 성패가 달려있다.

인간 내면의 허위 욕망을 끊임없이 불러일으켜서
인간을 끊임없이 소비하는 소비기계로 전락시키는 자본주의

tv의 복음은 뭐예요?
24시간 소비하라소비하라소비하라

어떤 신상품이 나왔다하면 막 몰려가서 ㅎㅎ
줄서고 그런거 있죠?

우리는 일상적으로 길들여져있죠.

~중략~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여름 코코아 | 작성시간 26.06.06 맞말이네
    옷도 자기 스타일에 맞는 질 좋은 거 몇 벌 사면 유행따라 사진 않게 되더라고
  • 작성자신라면 | 작성시간 26.06.06 ㅠㅜ줄이겠습니다
  • 작성자후아니따 | 작성시간 26.06.06 ㅇㄱㄹㅇ 마음에 드는 옷 발견 하다가도 내가 이거 입고 누굴 만나. 입을 일이 얼마나 있는지 생각 하다보면 삭제하게 되드라.
  • 작성자낭만과 상심은 청춘의 반증 | 작성시간 26.06.06 나도 옷 안산지 오래됐어
  • 작성자퇴근시켜줘욧 | 작성시간 26.06.07 옷 안산지 4년됏어 전혀 인생에 문제될거없어ㅋㅋ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