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김해는 달랐다..매서운 내란 심판

작성자노력없이성과를이루고싶다|작성시간26.06.06|조회수24,184 목록 댓글 207

출처: https://youtu.be/6Me0sE15yGk?si=aGTg9shwe2SlEHSv





6*3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은
경남도지사와 도의회 주도권,
10곳의 기초단체장을 확보했습니다.

하지만 김해만큼은 딴 판인데요.
왜 그랬을까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된 날,
국민의힘 김해시의원 두 명이
′빨갱이′를 언급하고,
서울서부지법 폭도들을 두둔합니다.


이미애 국민의힘 김해시의원(지난해 1월 19일)
"예, 맞습니다. 김해는 빨갱이들이 많습니다. 김해에서 의정활동하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김유상 국민의힘 김해시의원(지난해 1월 19일, 창원시청 앞 광장)/
"서부지법에 그렇게 많은 청년들이 모였었습니다.
여러분, 청년들이 나라를 위해서 일어난 것이
잘못된 것입니까 여러분?"



시민들의 분노가 빗발쳤지만
국민의힘 소속 김해시의원들은
징계안을 부결시켰습니다.

국민의힘 김해시의원이
취재진에게 막말과 폭언을 쏟아 붓는 모습도
김해시민들은 지켜봐야 했습니다.



김유상 국민의힘 김해시의원(지난해 3월 17일)/
"헌법재판소는 불법 탄핵을 단호히 각하하여
무너지는 대한민국의 헌정 질서를 바로잡아야 합니다."




′빨갱이 발언′과 ′막말′, ′탄핵각하 촉구′를
외치는 국민의힘 시의원들을 지켜본
김해 유권자들의 민심은 매서웠습니다.


국민의힘 소속이었던 시장은
4년 만에 다시 더불어민주당으로 바뀌었고,
1명에 불과했던 경남도의원도 8명 모두
민주당 소속으로 교체됐습니다.

민주당,국힘 10대15였던 김해시의회 의석은
15대10으로 주도권이 바뀌었습니다.

이미애, 김유상 ,류명렬 시의원은
모두 낙선했습니다.



경남도지사 선거에서도 김해지역 유권자들은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후보에게
경남지역 18개 시군 중에서 가장 높은
57.61%의 지지를 보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경상남도 | 작성시간 26.06.07 쟤네 둘 떨어진게 젤 좋았음
  • 작성자Under the Moonlight | 작성시간 26.06.07 굿굿 행동하는 김해시민들 넘멋져
  • 작성자대승불교 | 작성시간 26.06.07 김해분들 존멋..
  • 작성자배부르드악 | 작성시간 26.06.07 멋지다..
  • 작성자두바이쫀득쿠키사줄새람 | 작성시간 26.06.08 진짜 김해 외로움.. 빨간곳 가운데 끼어있는 동네 ㅠ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