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남태령 집회 후기 중 소름돋는 글

작성자점쟁이|작성시간26.06.06|조회수12,925 목록 댓글 13

출처: 여성시대 https://x.com/studio_poca/status/1870801554305081504?s=46

소름돋았음

우린 다 이어져 있는데 개인주의 사회가 되고 특히 코로나때 소통 단절이 심해지면서 그걸 잊는 사람들이 많았잖아..
이번 연대를 통해 누군가의 희생으로 인해 내가 만들어졌구나 생각이 들었어

//
과거가 현재를 구할 수 있는가?
죽은 자가 산 자를 구할 수 있는가?
오늘, 바로 지금, 과거와 현재가 하나되어 우리를 구
하고 있음을 느꼈다.
과거 그 때 그들의 죽음이 현재의 우리에게 용기를 주었고
과거 그 때 그들의 역사가 현재의 우리에게 양심을 주었고
과거 그 때 그들의 기록이 현재의 우리에게 가르침을 주었다.
그리고 이 현재가 다른 과거가 되어 또 다른 미래를 구할 것이라고 믿는다.
오늘의 불타는 마음을 지닌 우리들은 현존하지만 또 다른 과거의 역사가 되어 또 다른 미래의 불꽃이 될 것이다.
//

출처: https://brunch.co.kr/@ec0dc910dc28427/47

한강 시인의 미래를 내다본 것 같은
‘ 전철 4호선, 선바위역과 남태령역 사이’ 시로 마무리하며

지치지말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고구마워요 | 작성시간 26.06.06 민주주의는 진짜 지성인들 맞아
  • 작성자조쉬 코헨 | 작성시간 26.06.06 진짜 민주주의는 사람을 살려
  • 작성자제린 | 작성시간 26.06.07 죽은 자가 산 자를 구한다..
  • 작성자먹고 눕지말래서 누워서먹어요 | 작성시간 26.06.07 죽은자가 끊임없이 산자를 구하는구나..ㅠ
  • 작성자반딧불이는배가반짝반짝 | 작성시간 26.06.07 진짜 한강 작가님 저 글은 어쩜 딱 이 시기에 발표 하셨던건지 저 말을 곱씹으면서 버텼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