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흥미돋][앙딱정있음] 극우와 개신교의 연관성, 극우는 왜 전광훈이 실세가 됐을까? 쟤들 성조기는 왜 들고 있는걸까?🇰🇷🇺🇸
작성자아무튼 규탄한다 이것저것 보장하라작성시간26.06.07조회수2,965 목록 댓글 14출처: 여성시대 정청넵
원출처: 유튜브 채널 곰곰이(글 하단에 링크 첨부)
✔️이 글에서 말하는 개신교는
개신교의 모든 종파를 싸잡아 말하는 것이 아니며
특정 극우개신교 세력을 의미함을
분명히 합니다.
선량한 교인들이 셀쿠깨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
시작합니다.
한국의 극우와 개신교의 뿌리는 이승만 정권까지 거슬러올라감
당시 개신교는 이승만과 손을 잡아 세력을 확대해나갔음
전도가 중요한 개신교에게 국가 단위의 전도가 가능해진 것
이번에 반공청년단의 등장으로 다시 이름을 떠올리게 된 ‘서북청년단’도 개신교 세력이었음
‘반공’은 개신교가 아주 오랫동안 내세워온 가치였음을 알 수 있음
대를 이어 박정희, 전두환 정권에서도 개신교는
쭉
정권의 뒷배 역할을 해왔음
정권에 중대한 일이 있을 때마다
교인들을 동원해 대규모 기도회를 엶
박정희의 10월 유신 성공을 위한 기도회
전두환의 쿠데타를 지지하고
전두환을 위해 기도하는 기도회
여기서 잠깐,
교회는 세금 안낸다는 말 들어본 여시 있지?
‘각종 특혜’라는 단어를 보고 저 말이 생각나서 찾아봤음
(출처 나무위키주의)
나무위키의 종교세 페이지를 보면
이런 긴 이야기들이 있는데 다 보면 너무 길어지니까
“
1.1. 일부 개신교 신자 정치인들의 끊임없는 반대
1.3.3. 납세 거부 또는 유예를 주장하는 종교/교파
”
부분만 캡쳐해옴
하도 반대를 해대서 종교세 입법시키는데만 수십년 걸림
어쨌든 입법이 되었고
입법 전부터 자진납세하던 종교들👏🏻도 있었고
지금은 개신교 포함 거의 모든 종교가 세금을 내고
있.지.만
례...
한기총이라는 단체가 등장하죠...
(종교세 전문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 참조)
https://namu.wiki/w/%EC%A2%85%EA%B5%90%EC%84%B8
한기총은
1989년에 만들어진 보수(극우)개신교 단체임
초기 이름은 기총련
기총련의 설립목적은 아래와 같음
“최근의 좌경화 경향과 시국의 혼란들은
시급히 해결해야할 최대현안이라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이 문제에 대한 교단 차원의 대응을
제1차 목표로 잡아놓고 있다.”
즉,
반공이 기총련의 제1차 설립목적인 것
2007년 전광훈의 등장
“이번 대선에서 이명박을 찍지 않으면
내가 생명책에서 지워버릴 것”
생명책은 성경에 등장하는 개념으로,
귀한 믿음을 가져 구원받은 성도들의 이름이 기록된
천국에 놓인 책을 말한다고 함
위키백과의 전광훈 페이지에는
해당 발언에 대해 위와 같은 각주가 달려있음
신성모독ㅇㅇ
개신교 내에서도 엄청 비판받았다고 함
(일단 천국엘 절대 못가서 생명책 구경도 못할거 같은데)
(위키백과 전광훈 페이지 전문이 궁금하다면 아래링크)
https://ko.wikipedia.org/wiki/%EC%A0%84%EA%B4%91%ED%9B%88
아무튼
전광훈은 2019년 한기총의 대표회장으로 취임하게 됨
신성모독을 일삼고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
이딴 발언을 하는 목사가 개신교 단체의 회장이 된다?
한기총이란 곳이 하나님을 섬기는 단체가 맞긴 한지
상당히 의심스러움
뭐 나중에는 전광훈이 한기총 행사에서 모금된 헌금을
반문재인 집회에 사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공금횡령, 사기죄 등으로 고발됐고
3년간 자격정지됐다고 함
🇺🇸🇺🇸🇺🇸🇺🇸🇺🇸
한편, 성조기는
2004년부터 집회에 등장하게 됨
성조기가 처음 등장했던
2004년 한미 동맹강화와 경제살리기를 위한
6.25 비상구국기도회
당시 뉴스에서도 의아해함
그러니까 극우개신교 집단에서는 미국을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구원자라고 주장함
이유는,
1. 전쟁 후 황폐해진 우리나라가 재건될 수 있게 도와줬고
2. 초대 대통령인 이승만을 교육시키고 학위줘서
3. 그리고 기독교 문화가 지배적인 국가이기도 해서
최근에 이스라엘 국기가 등장한 이유도 비슷하다고 함
그들의 주장에 따르면
미국, 이스라엘, 한국 이렇게 세개의 국가만
기독교 국가래
🤷🏻♀️
우물안 개구리 레전드
그리고 우리나라는 종교의 자유가 있는뎁쇼?
머 아무튼 이들은 대한민국을
기독교가 통치하는 하나님의 나라로 만들고 싶어함
전광훈은 한기총 회장 취임식에서
“건국 대통령 이승만을
미국에 데리고 가서 조지워싱턴, 하버드, 프린스턴에서
박사 학위를 받게 한 것입니다.”
라고 함
미국에서 이승만 데리고 간게 아니라
걍 지 발로 간거 아님?
이승만 저 학위들도 사기라고 알고 있는데 가물가물해..
혹시 아는 여시 있다면 첨언해주시면 땡큐베리감사🫶🏻
이들은 이렇게
미국을 구원자로 여기면서
미국과의 연결고리인 이승만을 신격화하고
그 결과로 이승만을 건국의 아버지로 만들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음
건국절 만들려고 하다가 무산된 적도 있잖아
결국 자연스럽게 이승만 정권 이전의 정부인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부정하게 되는 효과까지...
결국 집회에서 성조기를 흔드는 이유는
현실 세계에서의 한미동맹 기류와 무관하게
미국을 종교적으로 신격화하는 성격인 것임
한 마디로 그들은 구원자인 미국에게
기도를 하고 있는거야...ㅠㅠ 등신색기들ㅠㅠ
전광훈이 트럼프 취임식에 초대받았다고 홍보한 것도
그들 입장에서는“우와 국제 사회에서 힘이 있나?” 이게 아니라
“우와 구원자의 부름을 받다니 혹시 전광훈이 메시아?“
를 의도한거라고 생각함
정리하자면,
한국의 보수(극우)개신교는 이승만 정권부터
반공정서를 기반으로
박정희, 전두환 독재정권에 부역해 세력을 넓혀온
뿌리깊은 커넥션이 있다.
이들은 1989년 반공을 제1목표로
기총련이라는 종교 단체를 조직했고
이는 현 ‘한기총’의 전신이다.
한기총은 보수(극우)개신교 단체로
2019~2020년 전광훈이 대표회장을 역임한 단체다.
(지금은 전광훈이 제명되었다고는 하지만)
이들은 미국을
고통받는 한국을 구원하러 온 구원자로 여기며,
초대 대통령으로서
미국에서 교육과 학위를 받고
미국으로부터 각종 원조를 받아낸 이승만을 신격화한다.
이승만은 구원자인 미국과의 연결고리이며
이승만이 대한민국을 건국했다고 주장한다.
이들은 궁극적으로
기독교가 통치하는 대한민국을 꿈꾼다.
원본 출처: 유튜브 채널 곰곰이
https://youtu.be/_HMdCHhQdtg?si=LNO-TDQj-aY9TO8p
나도 너무 궁금했던 부분이라 글로 쪄봤는데
정리하느라 힘들었어🥹
도움이 됐다면 댓글 하나 달아주라
그럼 나여시 기분 째질듯
설 전에 0010 기소까지 마무리되어서 다행이야
새해에는 탄핵인용 받고 특검까지 가보자고🔥
다들 즐거운 연휴 보내고 새해 복 많이 받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