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법륜스님) 우울증 앓던 어머니가 자살, 죄책감에 괴로워요

작성자사옥단| 작성시간26.06.07| 조회수0| 댓글 14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내집값만오르자 작성시간26.06.07 어렵다….무슨 말인지 알겠으나 내가 저 사람의 입장이라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마음을 평생 다잡으며 살아가야하는 형벌과도 마찬가지일거라 생각할 것 같아 ㅜ 피해의식….중요한 말이네
  • 작성자 챠르르르 작성시간26.06.07 진짜 너무 위로가된다
  • 작성자 햄햄땐스햄핸땐스햄햄 작성시간26.06.07 건지면 복이되고 못건지면 그만이지요
    이말 좋다 .. 모든 이유없는 죄책감을 가진 사람들에게 힘이되길
    못해도 0이야 -가 아니라
  • 작성자 짜발난다고 작성시간26.06.07 끊어내야 된다는 말인 것 같아 윤회의 고리를 저 분 행복하셨으면 좋겠다 배속에 아가도ㅠㅠ
  • 작성자 rrwiqfh 작성시간26.06.07 마지막 줄이 너무 슬프다.. 마음의 짐에서 비로소 벗어날 수 있게 되셔서 다행이야..
  • 작성자 onna 작성시간26.06.07 이렇게 살면 안 좋다 싶으면 방향을 바꿔야 됩니다. 그 방향을 바꾸려면 자꾸 마음이 그렇게 가지만 아 이렇게 하면 나한테 손해다' 하면서 자꾸 바꿔야 되는 거예요.

    와 맞는말이다 연습하기..좋은글 올려줘서 고마워
  • 작성자 빅데이터플리즈 작성시간26.06.07 우울증의 최악은 복기하는거래 회상하고 복기하고 하는 것을 멈춰야해
  • 작성자 테일러수입푸트한국입점기원 작성시간26.06.07 우리 정신과 의사도 비슷한 말 함 나한테 좋은 걸 주자 이건 나한테 손해다 이 생각 하라고 했었는데
  • 작성자 펭시 작성시간26.06.07 이제 눈물 딱 끊고 재밌게....
  • 작성자 부비 작성시간26.06.07 ..... ㅠㅠ
  • 작성자 쭈바쭈 작성시간26.06.07 스님 오래사셔요..진짜 복된 말 많이해주시네ㅜㅜ맞아 못 살린건 내 잘못이 아니야 맘아프지만 내 잘못이 아니야.. 내가 구할수있지않을까? 이 생각은 고통밖에못낳는듯 되돌릴수없으니..
  • 작성자 두둠두둠챳 작성시간26.06.07 우울증 이라서 그럴수도 있어 우울증 생기면 자기혐오 심해져서 내가 잘못한 것들 엄청 곱씹음
  • 작성자 남은음식은제작진이맛있게먹었습니다 작성시간26.06.07 ㅠㅠ죄책감 가지시는 것도 이해는 된다
    행복하셨으면..
  • 작성자 2026행복하게해주세요 작성시간26.06.09 ㅠㅠㅠㅠ..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