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이북리더기 10일쓰고 알아낸 수면의 질

작성자나무기차|작성시간26.06.07|조회수66,738 목록 댓글 67

출처: 여성시대 삼천만년

밤에 하도 쇼츠 봐서 멍청해지는것 같고
과각성 돼서 잠도 못자고
책 독서량 억지로 늘려야지 해서 삼.


10일 써본 후기

12시 이전에 자는걸 목표로 11시에 침대에 누워서 이북리더기 꺼내서 읽음

원래 잠 못들고 새벽 2~3시 심하면 새벽 4시까지 핸드폰 하다가 잤는데. 자정에 잘 수 있게됨


이 부분이 중요한데.

1.이북리더기로 책 읽기 시작한 날부터 잘 잘잠

2.일주일동안 책 잘보고 잤는데 하루는 쇼츠보다 잤거든? 몸은 피곤한데 뇌는 각성돼서 잠이안오더라.... 그래서 잠자려고 억지로 10분동안 책읽다가 잠.

이북리더기 아니더라도 독서를 통해서 도파민좀 환기하고 자야 잠이오더라고..

3. 2025년 1월부터 9월 초까지 독서량 0권인데
10일동안 벌써 3권 읽음
(자기전, 출퇴근 지하철에서 읽음)

4. 이북리더기는 패드형태라 실물책과 다르게 누워서 독서하기 넘 편함. 잠에 바로 빠져들 수 있는 중요한 역할

5. 카톡, 인스타 알람등이 안돼서 책에 집중할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짐 (폰은 10분사이에 앱 3-4개를 왔다갔다 난리를 침)


---------

이북리더기 눈 나빠질까 하는사람들은 아래 글 참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왕좌의 게임 | 작성시간 26.06.08 재밌는 거 하나 잡으면 잠ㅡ버텨가며 읽어댐
  • 작성자두곰 | 작성시간 26.06.08 아이패드미니로 먼저 찍먹해보는건..? 예전에 리더기랑 비스무리하게 셋팅하는거 봤었는데 그렇게 밤에 한번 봐볼까ㅠ맨날 숏츠릴스 겁나 봐서 2시에잠;
  • 답댓글 작성자AhAh | 작성시간 26.06.08 찍먹 불가능 액정이 달라서 아예 체험 불가능이야
    아이패드나 폰이나 똑같은 액정이니까
  • 작성자서부지검 서동재검사 | 작성시간 26.06.08 이북 보는 여시들은 플랫폼?? 어디 써? 밀리? 이북 출시되는곳이 다 파편처럼 흩어져 있다 들어서
  • 답댓글 작성자AhAh | 작성시간 26.06.08 일반문학이면 일단 지역 도서관에 있는지 검색 없으면 교보
    웹소면 플랫폼 따라 가야지 뭐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