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실제로 한나 아렌트는 외로움(Loneliness)이야말로 전체주의가 탄생하는 가장 강력한 토대가 된다고 경고한 바 있음

작성자귤토끼이| 작성시간26.06.07| 조회수0| 댓글 39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조기화 작성시간26.06.07 2 이런놈들이 뭉치고 뭉치다보니 사회에 개 큰 해가 되는...싹 살처분하고 싶다ㅜ
  • 작성자 델토이 작성시간26.06.07 그래서 전체적으로 공교육이 파시즘 교육이라는 거임 교사탓X 한국 교육 시스템이 변한 게 없음 다 경쟁교육 하니 당연 인간성이 이기적이고 외로워지고 그것을 어떻게 표현하고 승화하고 포용할 지도 모름 난 항상 양육자나 보호자 만날 일 생기면 수능 없애야 한다고 말함 ㅋㅋ 그럼 신기하게 약간 수긍 또는 공감하는 집은 애도 천천히 변하는데 바로 적대적이거나 나를 무시하는 집은 애도 쉽지 않음 적대적이거나 무시할 필욘 없음에도 그러더라
  • 답댓글 작성자 델토이 작성시간26.06.07 그리고 나는 그런 고독을 대하는 태도가 남성성과 남성문화에서 특히 결여되어 있다고 봄 좋은 남성롤모델도 없고 국가이데올로지도 후진데 보고 배우는 관찰학습이 다 거기서 거기지 뭐 여성들은 그 문화에도 끼지 못하다가 대안문화를 본인들이 찾는다고 생각함 물론 아닌 여성들도 많음 성별보다 자본 계급이 더 큰 위치성인 사람들은 다른 예시니까 그리고 장애와 인종은 더 취약하고 아무튼 극우들을 설득하려할 필요가 없고 이른바 진보라고 하는 여러 다양한 지형에서 나와 10가지 중 1가지라도 아니 0.5라도 지향하는 바가 같으면 느슨한 연결을 해서 저 후진 놈들이 부럽게 해줘야 함 올공 봐 결핍 덩어리임
  • 답댓글 작성자 나나냥냥나 작성시간26.06.07 델토이 내생각에는 공교육이 파시즘교육이라기보다는 자본주의 시스템 자체가 파시즘을 만드는 것 같음. 수능이 없으면 다른 경쟁적인 시스템이 나올것임 왜냐? 자본주의 사회에서 아이들이 졸업하고 경쟁하고 줄서기시켜야되는건 디폴트니까
  • 답댓글 작성자 델토이 작성시간26.06.08 나나냥냥나 공교육 자본주의가 결국 서로 기생한다는 데에는 이견 없음. 지금의 수능은 없어져야 된다는 건 변함 없어. 대학도 갈 사람만 가고 안 가도 되는 사회가 되어야 한다는 게 내 최종 지향점임.
  • 작성자 열심히햄마 작성시간26.06.07 도태되거나 불안한 인간들이 늘어나서.. 소속감을 느끼는 무언가가 필요한가봄
  • 작성자 사랑충만한방구 작성시간26.06.07 솔직히 룸펜들도 이렇게 뭉치는거라 생각함..
  • 작성자 하또 작성시간26.06.07 도태남들 개독사이비남미새도 못만날정도면 얼마나 도태남일까 저것들이 애를 낳아도 문제 살아있어도 문제 걍 빨리 뒤져야됨 즈그 엄마없으면 알아서 4050때 뒤지긴할거같음
  • 작성자 negadola 작성시간26.06.07 2찍들 하나같이 단체활동 하나도 안해본 개찐따같은 이유가 이건가?? 종교활동 이런거 말고 자연스레 또래집단이랑 하는 활동들을 안해본 찐따티가 ㅈㄴㅈㄴㅈㄴ나
  • 작성자 일리윤바디로션좋음 작성시간26.06.07 나도 얼마전에 팟캐스트에서 같은맥락의 내용봤었는디

    파시즘은 바로 그 대중의 불안감과 절망을 먹고 자랐습니다.

    그리고 제미나이랑 파시즘얘기핬는데 같은맥락이었음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 빙그르르가위 작성시간26.06.07 나도 저 구조에 동의
    그래서 이번에 군체 영화 와닿았음
    좀비라 꼴이 그래서 그렇지; 그런 체계에 흡수되고 편하게 살고 싶은 마음으로 자진하는 사람들 생길거라 현실에선 더 빠르게 덩치 불릴 수 있겠다 싶었어
  • 작성자 lateCheckout 작성시간26.06.07 세상이 어찌됐건 인간은 절대 혼자살수없는것 같음 공부보다 애들한테 사회성이나 학습시켜야될거같아
  • 작성자 재갭 작성시간26.06.07 ㄱㄴㄲ…뭔가 지역공동체를 적극적으로 만들어가야할 것 같음ㅠ
  • 작성자 찐한초코라떼 작성시간26.06.08 오 흥미롭다...한나아렌트 책 읽어봐야지
  • 작성자 지독한홍설 작성시간26.06.08 히틀러 ㅈㄹ 인셀남인것만봐도...
  • 작성자 욿옹밀크티 작성시간26.06.08 와 나도 이 생각했어. 그냥 자기들의 신념이나 생각이 아니라, 어딘가에 소속되고 싶고 관계를 맺으려하는 발악이라고 생각함.. 근데 왜 저런 길로 빠지느냐라고 물어보면 인지나 생각이 혹은 지식이 없어서라고 밖에는 생각이 안들어. 책 한 권 읽은 사람이 무섭다고 하는 것처럼 제대로 된 철학이 없는 사람들이 소속감 하나로 뭉쳐진 거라고 밖엔.. 그러니 비상식적인 짓만하지..
  • 작성자 토순토토_모모코코요니 작성시간26.06.08 애초에 건강한 사회생활이란 걸 해본 적이 없는데 사이비가 그 틈을 파고드는 거구만
  • 작성자 초코밍또 작성시간26.06.08
  • 작성자 이민정 아웃 작성시간26.06.19 맞아 특히 잠실 시위?보고 그런생각 들었음 그냥 무지성으로 나와서 무리에 합쳐진게 정말 본인 생각에 이끌려서 나왔다기보다는 외로움에 기반해서 나온ㅅ ㅏ람들이 많다고 느꼇음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