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자동차 급발진 믿는 사람들은 브레이크 구조 본적은 있을까?

작성자점쟁이| 작성시간26.06.08| 조회수0| 댓글 76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사랑받고자란티 작성시간26.06.08 그니까 ㅋㅋㅋㅋ 애초에 급발진이뭔데
  • 답댓글 작성자 쓰껄판다 작성시간26.06.08 여시가 댓글에 첨부한 설명에 보면 급발진이 발생하면 브레이크가 무력화된다며 근데 브레이크 구조상 그럴수가 없다고 얘기하는거잖아.. 걍 기계식 아날로그라고..
  • 작성자 경기야호 작성시간26.06.08 저번에 쩌리에서 올라온 글 댓글읽고 급발진 없다는 거 깨달음...
  • 작성자 enamel 작성시간26.06.08 해킹해서 사고도 낼 수 있는데 오류로 브레이크가 안먹는 경우가 100프로 없다고 확신할 수 없다고 생각함.
  • 답댓글 작성자 쓰껄판다 작성시간26.06.08 브레이크는 걍 기계식 구조의 아날로그야... 독립기관이라구
  • 답댓글 작성자 왓더뻐꺼어어어억 작성시간26.06.10 바람개비 후후 불다가 손가락으로 잡으면 멈추지. 입으로 후후 불다가 갑자기 돌풍이 불어서 바람개비가 미친듯이 돌아가도 손으로 잡으면 속도가 느려지든 멈추든 감속하게 되어 있음… 똑같음. 엔진이 미쳐 날뛴다고 가정해도 브레이크를 제대로 밟으면 속도가 줄고 멈추게 되어 있음. 브레이크는 완전히 독립된 물리적이고 단순한 기계장치니까.
  • 작성자 눈뜨고커트코베인 작성시간26.06.08 글 다 보고 생각달라짐 급발진 가능성 거의 없다는거 그리고 고령자 아니라고 실수 안할거란 보장도 없음 순간 당황하면 판단 잘못할 수 있는거고..
  • 작성자 치즈 뿌린 치킨팝 작성시간26.06.08 그니까 자동차 브레이크도 자전거 브레이크처럼 디스크가 마찰을 일으켜서 구동을 멈춘다는거잖아 자전거 브레이크를 잡았는데 자전거가 안 멈춰요!!!!! 이런 사고는 없듯이 브레이크는 아날로그로 독립된 기관이기 때문에 브레이크가 무력화가 될 수 있는 구조 자체가 아니라는거 아녀
  • 작성자 iPhone18 작성시간26.06.08 일반인이 급발진 원인 찾은 사례도 있는데!! 기기 결함으로 충분히 발생할 수 있겠구나 싶었어

    급발진 의심 증상의 원인: 차량 주행 중 RPM이 치솟거나 가속되는 현상은 스로틀 바디 커넥터의 접촉 불량으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로 인해 엔진이 보호 모드로 전환되어 제어 불능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D0HvyFxmglM
    첨부된 유튜브 동영상 동영상
  • 작성자 알페도케밥 작성시간26.06.08 페달 블박 달린 차에서 브레이크 밟는데 급발진 나온 사고 없지 않나..? 내가 못본걸수도 있는데 페달블박 있는데 급발진이라고 주장해서 블박 까봤더니 다들 엑셀만 밟던데
  • 작성자 Dodopopp 작성시간26.06.09 근데 왜 양발운전에서 사고가 나는거지?? 오히려 왼발오른발 이렇게 나눠지니 브레이크위치가 확실하지않나? 같이누르면 브레이크가 이겨야하잖아// 댓 링크 글 읽어보니 브레이크 고장이어서도 있네.. 근데 글에서 급발진인 아닌이유로 브레이크등 안들어와서라고되어있는 경우도 있는데.. 브레이크 고장/브레이크 등나감으로 브레이크 등이 안들어올 확률은 없을까?(거의 페달 오인일거같긴한데 급발진이없다하니 궁금해짐)
  • 답댓글 작성자 쓰껄판다 작성시간26.06.09 그렇게 되면 급발진 추정 사고가 아니라 브레이크 고장 사고가 되는거쥬 원인이 명확하잖아
  • 답댓글 작성자 왓더뻐꺼어어어억 작성시간26.06.10 일단 브레이크는 정기점검 제대로 받고 평소 운전하면서 체감해보면 됨.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밀리지 않고 잘 제동이 되는지, 브레이크 등이 잘 들어오는지.(요즘 브레이크등 세개인데 세개 다 나갔다면 도로 위의 무법자 개민폐 안전불감증. 신고감임. 난 면허 뺏어야 한다고 생각함)
    만약 브레이크가 파열되거나 다른 고장으로 제동이 되지 않더라도 제동력과 브레이크등은 별개이기때문에 밟았다는 신호(브레이크등)가 들어옴.
    고로 급발진 주장들에서 브레이크등 안들어옴=브레이크를 밟지 않음.
    한국만 해도 수천만대인 차 중에 하필 내 차가 미쳐서 급발진이 일어났고 확실히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때마침 평소 멀쩡하던 브레이크등 3개가 한번에 싸그리 다 나가서 불빛이 안 들어온 것이다=당장 내일 운석 떨어져서 죽을 확률쯤 되지 않을까…?

    양발운전은 몸이 한쪽으로 쏠려 있다보니 무게 중심이 불안정해서 브레이크보다 악셀 힘을 더 세게 밟았을 듯. 악셀이 더 깊게 잘 밟히고 몸이 틀어져 있다 보니 악셀에 힘이 더 들어감. 순간 왼발오른발 헷갈려서 악셀을 깊게 밟을 수도 있을 것 같고.
    내 의견은 이래!
  • 답댓글 작성자 Dodopopp 작성시간26.06.11 쓰껄판다 그치그치 근데 글 내용에서 급발진아닌이유로 등이안들어왔으니 급발진이아니다라고해서 ㅋㅋ 혹시나하고물어봄
  • 답댓글 작성자 Dodopopp 작성시간26.06.11 왓더뻐꺼어어어억 오호 그럼 진짜 거의 확률이없는거네
    급발진땜에 무서웠는데 이제 좀 대처할수있을거같아
    그와중에 그동안 사고나신분들 넘 안타깝네...ㅜㅜ
  • 작성자 하데스 작성시간26.06.09 난 지난번 글 보고 급발진 없다는걸 깨닳았어 엄빠한테도 혹시나싶어서 말해줌
    그리고 이거는 저거는 하는 사람들이 끝이 없다는 것도 알게됨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