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반도체로 부유해진 대만 경제의 그림자: 대만병과 거지 슈퍼맨

작성자안나푸르나|작성시간26.06.08|조회수6,345 목록 댓글 23

출처: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60529/134015719/1



....

...

...

...

...

...



전문은 출처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사랑해요밀키스 | 작성시간 26.06.08 대만은 나라는잘살아도(tsmc) 대부분의 국민이 가난?서민임... 우리나라보다 먹는건 싸지만, 임대료 아파트 공산품 비쌈
    그리고 저기는 왠만해선 문과도 대학원졸이 기본임,,, 대학원졸도 우리나라 중소기업월급 받기어려움 (지금은 조금 올랐을지모르지만)

    언어를 중국어를 사용해서 서비스업같은곳에서 중국인으로 인건비 싸게쓸수있어서 대만 시급이 오르기어렵다고 들엇음 ....(이건 내가 대만에서 학교다닐때 선생님이 해준말이라 반만 맞는말일수도...^^)
  • 작성자싸이레놀 | 작성시간 26.06.08 헐 우리나라도 저렇게되가려나..
  • 작성자런닝맨명탐정 | 작성시간 26.06.08 이래서 우리도 반도체로 이익 보는거 나누자고 했잖아 뭔 공산당이네 뭐니 거기 들어가는 국가 연구 지원금 법인세 깍아주는거 다 자국민이 부담하고 있다고
  • 작성자딩푸딩푸딩 | 작성시간 26.06.08 맞아 대만여행갔을때 물가 싸다는거 전혀 못느꼈음 걍 서울이랑 비슷..
  • 작성자성군이시다 | 작성시간 26.06.08 대만 옛날에는 부품위주의 중소기업 중심 국가 아니었나? 이젠 대기업 나라에서 키워주나 보네. tsmc대박난 이후로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