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사랑해요밀키스 작성시간 26.06.08 대만은 나라는잘살아도(tsmc) 대부분의 국민이 가난?서민임... 우리나라보다 먹는건 싸지만, 임대료 아파트 공산품 비쌈
그리고 저기는 왠만해선 문과도 대학원졸이 기본임,,, 대학원졸도 우리나라 중소기업월급 받기어려움 (지금은 조금 올랐을지모르지만)
언어를 중국어를 사용해서 서비스업같은곳에서 중국인으로 인건비 싸게쓸수있어서 대만 시급이 오르기어렵다고 들엇음 ....(이건 내가 대만에서 학교다닐때 선생님이 해준말이라 반만 맞는말일수도...^^) -
작성자싸이레놀 작성시간 26.06.08 헐 우리나라도 저렇게되가려나..
-
작성자런닝맨명탐정 작성시간 26.06.08 이래서 우리도 반도체로 이익 보는거 나누자고 했잖아 뭔 공산당이네 뭐니 거기 들어가는 국가 연구 지원금 법인세 깍아주는거 다 자국민이 부담하고 있다고
-
작성자딩푸딩푸딩 작성시간 26.06.08 맞아 대만여행갔을때 물가 싸다는거 전혀 못느꼈음 걍 서울이랑 비슷..
-
작성자성군이시다 작성시간 26.06.08 대만 옛날에는 부품위주의 중소기업 중심 국가 아니었나? 이젠 대기업 나라에서 키워주나 보네. tsmc대박난 이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