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만 3세 전 가공식품 많이 먹으면, 청소년기 지능·학업 성적 낮아질 수도

작성자귤토끼이|작성시간26.06.08|조회수3,232 목록 댓글 26

출처:https://v.daum.net/v/20260608180135129

 

 

 

 

만 3세가 되기 전 가공식품, 탄산음료 등 정크푸드를 많이 먹는 식습관이

청소년기의 지능 발달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스완지 대학교 연구팀은 만 8세에서 19세 사이의 청소년

총 9만 1,0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기존 실험 48건과 추적 조사 연구 25건을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이번 연구는 그동안 상대적으로 연구가 미진했던

청소년기 두뇌 발달과 영양 공급 사이의 상관관계를 규명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출생 직후부터 만 3세 전까지 통곡물이나 과일, 채소

대신 가공식품과 탄산음료, 짠 간식 등을 주로 먹고 자란 아동은

균형 잡힌 식사를 해온 또래에 비해 청소년기 지능 지수(IQ)가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격차는 실제 학업 성적으로도 이어져,

만 10~12세 시기의 수학과 독해 점수가 대조군보다 떨어지는 결과를 보였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야르야르야르 | 작성시간 26.06.08 식품-지능의 상관관계보다는 부모 지능이나 소득이랑 관계될거같음 먹고살기 힘든 부모가 애 방치하고 안좋은거 먹이고 애는 부모닮아 지능 떨어지는거지 그냥....ㅋㅋ 지능높고 소득수준 높은 부모는 아이한테 신경많이 쓸테니까
  • 작성자죠랭이떡 | 작성시간 26.06.08 하준이 독살시리즈…
  • 작성자지금뭐라고했어 | 작성시간 26.06.08 펭귄밥이 역시 원탑이구나
  • 작성자세우버거 | 작성시간 26.06.08 용가리밥 안되것네.....
  • 작성자죠물음표 | 작성시간 26.06.09 그래서 미국인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