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소시지·감자칩·탄산음료… 초가공식품 섭취, 치매 위험 최대 58% 증가

작성자귤토끼이|작성시간26.06.09|조회수1,926 목록 댓글 30

출처: https://v.daum.net/v/20260608203203880

 

 

 

햄버거, 소시지, 과자 등 초가공식품을 많이 먹으면

치매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하버드 보건대학원 연구팀은 50세 이상 미국 성인 5,370명을 대상으로

초가공식품 섭취와 인지기능의 상관관계를 분석해 이 같은 사실을 밝혀냈다. 

 

 

 

분석 결과 초가공식품을 가장 많이 섭취한 상위 20% 그룹은

가장 적게 섭취한 하위 20% 그룹에 비해 치매에 걸릴 위험이 58%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치매 단계까지는 아니지만

정상 수준보다 인지 기능이 떨어지는 '치매 동반 없는 인지장애(CIND)'가

발생할 위험 역시 초가공식품을 많이 먹은 그룹에서 46% 더 높았다.

 

 

 

특히 초가공식품 중에서도 햄이나 베이컨 같은

가공육을 많이 먹을수록 뇌 기능이 저하될 위험이 증가했다.

 

 

반면, 가공하지 않거나 최소한의 가공만 거친 자연식품 위주로 식사한 사람들은

치매나 인지장애에 걸릴 위험이 오히려 감소하는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그악악이잉ㅇ | 작성시간 26.06.09 콜라먹으면서 이 글을 봄 ㅎ
  • 작성자치뽀리뽀뽀 | 작성시간 26.06.09 과자 끊어야하는데 진짜
  • 작성자부처님오신날 | 작성시간 26.06.09 감자칩? ㅠㅠㅠ
  • 작성자귀여운건지구를구해 | 작성시간 26.06.09 소시지 대체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ㅠㅠㅠ
  • 작성자파괴왕 | 작성시간 26.06.09 미친 방금 저거 3개 다먹었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