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진돗개재구 작성시간26.06.09 근데 이렇게 외국인들이 잘산다잘산다 하는거 좀 걸러야할 필요도 있음 북한내에서 외국인은 가이드 동행하에 접근가능한 곳만 갈 수 있고, 촬영도 가능한곳 불가능한 곳 따로있음. 신도시는 막 촬영하라고 하는데 조금만 외곽으로 빠져서 대외적으로 내놓기 좀 그런 풍경들 찍으면 찍지말라고 제지한대.. 한번가든 두번가든 열번가든 외국인에 대한 통제는 매한가지임.. 북한 여러번 간 호주 교포 브이로그 영상보는데 가는 곳은 매번 달라도 형식은 똑같음. 옆에 가이드 있고, 이것저것 통제하고, 규칙어기면 제재하고..
전보다는 물론 잘살겠지 팔천명 넘는 사람들이 이국의땅에서 죽어가고 부상당했는데… 이 희생을 치르고도 전이랑 똑같으면 진짜 답없는 무능 그 자체겠고. 피의 값으로 핵무기 개발말고 주민들 좀 먹여살렸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