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2026 지방선거 전국 재선거할 시 들어가는 비용.jpg

작성자허니러스크|작성시간26.06.09|조회수6,985 목록 댓글 20

출처: 여성시대 허니러스크










우선 올해 지방선거에 들어간 추정 비용 1조



4년 전 지선 기준 8427억이었는데
물가 상승 감안하면
올해는 1조 정도 들었을 거라고 추정


총선, 대선, 지선 중 지선이 후보도 많고 규모가 커서 돈 제일 많이 들어간다고 함







선거보전액이나 선거보조금 빼고
공보물, 투표소 설치, 참관인 고용 등 들어가는 비용들만 따지면 4556억
이것도 올해 15% 늘었다 치고 계산해보면
5239억임
공보물이나 이런 거 제작하는 비용도 섞여있긴 한데
만약에 전국적으로 재선거 해야하면 대충 저 정도 규모일 듯




만약에 서울시만 재선거할 경우
이거는 귀찮아서 계산 안 해봤는데
@@@ 대신 계산해줄 여시


기사에 따른
경기도 유권자 수 약 1천 188만명에
1인당 선거비용을 적용하면 2천660억 규모래

역으로 계산해서 1인당 선거비용을 내고
서울시 유권자수에 대입해서 계산해줄 여시 찾아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부실대가리지만부정대가리는아닌것처 | 작성시간 26.06.09 재선거하면 뺑이칠 공무원들만 존나 불쌍한데...
  • 작성자일요일언제와 | 작성시간 26.06.09 선관위가 내라
  • 작성자초고수 | 작성시간 26.06.09 재선거하면 지방공무원 또 뺑이치라고? 선관위가 다해라
  • 작성자토순토토_모모코코요니 | 작성시간 26.06.09 선관위가 1부터 10까지 전부 다 부담해야지(인건비도 수당 개짜다며)
  • 작성자내일부터야구끊음 | 작성시간 26.06.09 선관위 너네가해라 이제못한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