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HUG, 보증기관 첫 공매 착수…악성임대인 주택 처분한다

작성자부자자자작|작성시간26.06.09|조회수1,034 목록 댓글 1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8993423?sid=101

전세보증금 회수 기간 단축 기대
확보 주택은 든든전세로 활용

 

(서울=뉴스1) 황보준엽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보증기관 가운데

처음으로 공매 업무에 나선다.

 

악성임대인 보유 주택을 신속하게 처분해

전세보증금 회수 기간을 단축하고,

확보한 주택은 든든전세주택 등

공공임대주택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HUG는 8일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와

'공매대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보증기관 최초로 공매 업무를 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지난 3월 HUG

공매 권한을 부여한 주택도시기금법

개정안 시행에 따른 후속 조치다.

 

양 기관은 제도 시행 이후 실무 준비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매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HUG는 그동안 법원 경매를 통해 채권을 회수해 왔다.

 

공매가 도입되면서 채권 회수 기간 단축과

회수율 제고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문은 출처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아는것만나와라 | 작성시간 26.06.09 +감빵도 보내주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