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삼삼한 맛이 매력인 호불호가 몹시 강한 제주도 전통음식

작성자꽃송이송이포도송이|작성시간26.06.09|조회수4,005 목록 댓글 10

출처: 여성시대 한국장학재단
구글이미지

빙떡

전기떡이라고도 하는 제주도 전통음식
메밀가루로 반죽을해 메밀피를 만들고 안에 무채소를 넣어 만든 음식
전통 방식으로는 도새기(돼지)기름에 메밀반죽을 부쳤지만 요즘에는 식용유(식물성기름)에 부쳐먹음
속재료에는 무와 파 취향에 따라 당근이 들어가기도 함

소로 들어가는 무에 간이 세지 않는 편이라 자극적인 맛이 없고 삼삼한 맛이 나서 호불호가 심하게 갈림
제주에서는 보통 옥돔과 같이 곁들어먹는데 막걸리 안주로 어르신들이 많이 드심 제주도 가정식 파는 식당에서 판매하기도 하며 보통 재래시장 가면 하나씩 판매하기도 함

돼지기름 안쓰는 빙떡은 비건식이라 비건인에게도 인기가 많음

무맥락 댓글 금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컷더부라ㄹ | 작성시간 26.06.09 동문시장에서 팔아서 제주 갈때 가끔 먹음!!!! 맛있어
  • 작성자마늘케이크 | 작성시간 26.06.09 내입에 맞을것같아
  • 작성자라이마리 | 작성시간 26.06.09 빙떡은 원래 옥돔이랑 같이 먹어야 존맛이지....
  • 작성자찰리 허냄 | 작성시간 26.06.09 제주출신아니신데 우리 할머니가 이거 해주셨어 메밀전병이라고 부름 존맛..
  • 작성자딩푸딩푸딩 | 작성시간 26.06.09 우왕 삼삼하니 맛잇겟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