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m.cafe.daum.net/subdued20club/ReHf/3644967?svc=cafeapp
혐오댓...우우 (-.-)p
1. 재벌 (스타크 인더스트리 회장,자산 115조원)
2. 천재
토니 스타크는 MIT를 17세에 졸업했다. 기계 공학의 천재이며, 인간보다 진보한 종족인 크리(Kree)의 기술을 해킹하여 활용할 수 있을 정도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그는 뇌를 삼등분하여 동시에 3가지 과업을 활용할 수 있는 특이한 천재다.
3. 불우한 어린시절 + 트라우마
4. 개망나니처럼 살다가 한 여자한테 정착
약식 진단 결과
전형적인 자아도취증 : 자기중심적이며, 타인의 요구나 문제에 전혀 집중하지 않는 경향을 보임. 팀으로 활동하는 것이 어려운 인물로, 본인도 -명령대로 움직이는 건 내 스타일이 아니다"라고 밝힘
변덕스러운 기질 : 스타크는 정서적인 압박을 견디지 못하는 경향이 있음. 가벼운 태도는 다른 사람들과 너무 가까워지지 않기 위한 일종의 가면이며, 일단 기게장치들 틈에 혼자 틀어박히면 과학 기술과 관련된 실험에 극도로 몰입하는 경향을 보임
자기 파괴적이 되기 쉬움 : 위험성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무작정 달려드는 경향이 있어, 지속적으로 위기 상황에 빠짐.
5. 겉으로는 엄청 성격 강한 거 같지만 속은 여림
= 토니 스타크(아이언맨)
엥 이거 완전 made my 은숙킴 아니냐?
실제로 한국에서 특히 인기가 많았음
시빌 워 때 다른 나라는 대부분 캡아랑 아이언맨
편이 반반 나왔는데, 한국에선 압도적으로
아이언맨 편이 많았다고 함 (유교 사상도 작용...ㅎ)
글고 한국인들이 판타지스러운 것 보다는
본인 머리굴려서 능력치 큰거+아이언맨
수트(기계)가 비교적 현실적이어서+
재벌이라서 더 좋아하는 것 같애 (내 얘기)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베리베리럭키호 작성시간 26.06.09 결말도 한국인이 좋아하는 그런...
-
작성자홈런볼런홈 작성시간 26.06.09 토니 죽은뒤로 마블 한번도 안 봄
-
작성자코화썽 작성시간 26.06.10 와 근데 난 허세 쩔어서 너무 싫음
-
답댓글 작성자코화썽 작성시간 26.06.10 토니의 히어로적인 선택도 다른 히어로였어도 다 그렇게 했을거 같음
-
작성자행정안전부 작성시간 26.06.10 나도 토니 좋음.. 엔드게임 너무 잔인하지만 ㅜ 그래도 그 결말이기에 두고두고 회자된다고 생각해서 완벽하다고 여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