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말차티라미수 작성시간26.06.10 난 미국 사니까 더더더 미국인들이 네포 베이이비에 분노하는 이유를 알겠음
미국은 완전 인맥사회라 인맥으로 꽂아넣는 게 욕할 일이 아님 오히려 개인의 능력, 자산으로 생각함
한국은 그래도 낙하산이면 낙하산이라는 오명이라도 있고 대놓고 꽂아주는 거 어렵잖아
그런데 미국은 그냥 이미 내정자 있고 이런 건 기본 수순임
차라리 그 과정에서 bar exam(변호사 시험) 같은 개인 인맥만으로 해결하긴 어려운 시험이 있으면 모를까 (그럼에도 변호사 직종도 결국 다 인맥빨임)
본문 나온대로 모델이나 배우는 그런 시험조차 없는데 네포 베이비들이 저렇게 징징대는 건ㅋㅋㅋㅋㅋㅋㅋㅋ 진심 개빡쳤을 듯
미국 어느 정도냐면 이미 채용할 사람 다 정해놓고 채용공고 올린거에 그 사람보고 apply하라고 알려주는 식이야
모든 잡이 그러진 않겠지만 진심 한국에서는 상상도 못할 정도로 인맥 사회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