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정말 다행이지 않니? 우리가 임대주택에 당첨될 정도로 가난해서

작성자잘됏지모| 작성시간26.06.10| 조회수0| 댓글 88

댓글 리스트

  • 작성자 waavve 작성시간26.06.10 복지를 개편해야지 몸아파서 일을 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퍼주는건 찬성이지만 몸이 멀쩡해서 일을 할 수 있는데도 안하는 사람들에게까지 퍼주는건 문제가 있슨 거지도 사람들이 돈을 주니까 거지가 되는거임..사회구조를 근본적으로 바꿔야하는데 부의 재분배가 안되니까 저러는것도 이해가긴해 근데 난 자수성가라도 하자는파라 패배주의인 사람들이 좀 싫긴하네..80만원도 없는 삶이란 ㄱ-..
  • 작성자 해태고향만두 작성시간26.06.10 진짜 잘쓴다 글 잘읽었어..
  • 작성자 beach therapy 작성시간26.06.10 자본주의는 '이미 가지고 있는 돈'이 계급인데 그 계급을 올라갈 수 있는 좁은 문이 있어서 올라가는 사람들이 있다보니까
    계급이라고 사람들이 인식을 못하고 개인의 자질과 노오력 문제로 치환되는거지
    혹은 계급이라고 명명하면 많은 사람들의 키분이 나쁘니까 평등한 사회인척 하는 것 뿐
  • 답댓글 작성자 돌파리 작성시간26.06.10 22 슬프게도 한국은 계급이 극복 가능하다고 생각하니까 노력을 하지 않는 수급자를 악으로 보는 것 같음 근데 수급자들은 그 계급 안에서 살아가니까 극복이 힘들다는걸 아는거지… 우물 밖 사람들이 우물 안 개구리를 보면서 왜 우물 밖으로 뛰어올라서 탈출하지 않냐고 비난하는 모습을 떠올려봐 개구리에게 우물은 자기 몸의 몇 백 배 높이인걸 고려한다면 우물 밖 사람들의 말이 어떻게 와닿겠어
  • 작성자 최강전사 작성시간26.06.10 자본가는 일자리라도 창출하고 세금이라도 많이내지 저건 그냥 기생수잖아^^
  • 작성자 점점더멀어지나봐 작성시간26.06.10 난 이 부문이 제일 가슴이 아팠음 이 글을 읽고 단순히 주인공이 기생충이네~ 이렇게 넘기라고 쓰여진 글이 아니잖아…
    성실히 일하고 최선을 다했음에도 노력한만큼 돈을 못버는 사람도 있는건데 그걸 모르는건 정말 운이 좋은 사람같음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 감자맛고굼씨 작성시간26.06.10 나라면~ 패배주의는 어쩌고 하는데 그런 생각을 할 수 있는거 자체가 저 사람이랑 같은 상황이 아닌거겠지..
    그런 베이스를 무시하고 기생수라고 쉽게 정의할 수 있을까..? 그걸 배울 수 있었으면 참 좋은 사람들이 주변에 있었던거고 누구는 그런 생각조차 못하게 이미 삶 자체가 무기력했을수도 있잖아 모두가 같은 삶을 사는건 아니니까

    댓글보고 느끼는건데 글 참 잘썼다
    좋은 글 공유해줘서 고마워
  • 작성자 례아니오로대답 작성시간26.06.11 와 후루룩 다읽었어.. 많은생각이 드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