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거제씨월드 새끼 벨루가 사흘만에 폐사…2014년 개장후 17마리 폐사

작성자바나나스플릿구슬|작성시간26.06.10|조회수2,428 목록 댓글 22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48/0000618524?sid=100

국내 최대 돌고래 체험시설인 경남 거제씨월드에서 새끼 벨루가(흰돌고래)가 최근 폐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10일 거제씨월드에 따르면 지난 1일 거제시 일운면에 있는 거제씨월드에서 태어난 새끼 벨루가가 지난 3일 끝내 숨졌다.

거제씨월드는 폐사한 개체의 출생이 임박한 시점부터 24시간 관찰·집중 관리 체계를 운영해왔으나, 출산 이후 어미 벨루가가 새끼를 충분히 돌보지 못하는 상황이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새끼 벨루가는 어미 돌봄과 초기 자연 수유가 생존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갓 태어난 벨루가는 출생한 뒤 24시간이 지나도록 어미 벨루가로부터 충분한 초유 섭취를 하지 못했다.

거제씨월드 측은 2시간 간격으로 인공 포유를 실시하면서 수의사와 사육사를 동원해 24시간 돌봄을 이어가는 등 노력을 기울였으나, 새끼 돌고래가 끝내 폐사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초유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한 것이 폐사 원인으로 보인다고 추정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일찍자자제발요 | 작성시간 26.06.10 미친 동물원 아쿠아리움 없애라고
  • 작성자거제파이리 | 작성시간 26.06.10 어미 벨루가가 스트레스를 안받을 수 있게, 그리고 다른 벨루가랑 같이 양육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줘야 하는 거 아니야? 그게 안되면 바다로 보내줘야지...이거를 어미 벨루가 잘못이라고 하는게 어이없네
  • 작성자러키러키치즈 | 작성시간 26.06.10 키우지마
  • 작성자왓더뻐꺼어어어억 | 작성시간 26.06.11 아니 여기는 진짜 끊임없이 비슷한 문제 생기는데 어떻게 안되나…. 이런 소식이 지금 대체 몇 번째야 ㅁㅊ….ㅠㅠㅠ
  • 작성자ㄸㅏ봉나연 | 작성시간 26.06.17 가고싶엇는데 못가겟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