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독교침례회는 신사참배거부로 투옥시키고 강제해산
대한성결교랑 안식교는 둘 다 예수재림을 믿어서
예수재림하면 니네 일본 심판받아서 ㅈ될것임
친일거부해서 교단 다 강제해산됨
그리고 장로교안에서 완전 소수인
고신교단만이 거부
나머지 감리교 장로교 친일 신나게해주심
신사참배 ㅇㅋ 헌금 걷어 비행기랑 총 플렉스
일본 개신교 하부교단으로 들어가고ㅋ친일신학이란
분야도 만드심.....장로교는 2006년 돼서야
겨우 회개기도했는데 그기 회개가?ㅋㅋㅋㅋ
이승만이 초기 한국 개신교 뼈대 만들었다고
이승만 샤라웃하고 하다보니 건국전쟁 영화도 나온거임
북한에서 박해받은 개신교인들이 한국으로 와서
공산당나쁘다고 이승만과 셀링한게 엄청난 포인트가 되
위에 말한 안식교는 개신교 한국 상륙했을적 장로교 교인
다섯명인가 그 중 세명 개종시켰고 일제거부했다는
이유로 한국에서만 이단임 장로교가 개빡쳐해서ㅋ
장로교=한기총ㅋㅋ안식교가 종말론을 외쳤다고
이단이라하는데 당시엔 웬만한 개신교는 종말론 외치다가
스탑함 안식교도 똑같이 종말론 스탑했음
그래서 안식교는 외국에서는 걍 채식지향 비주류
개신교 중 하난데
(Tmi 토요일 교회가는거로 이단이라하는데 얘네는
나름 지네들이 좋다는거 섞인 교단임 유대인 달력 따라 얘네는 일곱번째날이 일요일이 아니라 토요일임
유대교 천주교 섞인종교라.....천주교 따라서
중앙집권체제라 세금 내고 목사들 호봉제야
*다수 개신교들은 목사가 교회내면
교회를 자신의 사업체로굴릴수있음
자기 맘대로 프랜차이즈같은거임
관리자가 없는 프차라 보면 됨
그래서 사건사고가 많음..천주교같은
중앙집권체제는 관리부에서 감독함
100프로 호봉제 개신교는 안식교와 구세군이있음
그 크리스마스 종 딸랑딸랑 그 구세군ㅇㅇ
거긴 애초에 어려운사람구하는 곳으로 모인개신교라
성경해석보다는 봉사가 주된 개신교임
겉으로 최소한 월급 가이드라인 잡은 개신교는
성공회 감리교인데 감리교는 월급+에 능력제임
위에 호봉제 얘기 받고
안식교는 유대교 영향으로 돼지고기 날생선
안 먹는게 교리임
참고로 한국의 하나님의교회(사이비)는 여기 교리
훔쳐다가 토요일에 교회감ㅋㅋㅋㅋ웃챙)
웃긴게 한국에서 개나대는 장로교는 외국에선
개쩌리임 미국에선 남침례교가 메이저야
한국에선 한기총이 돈만 주면 조용기목사같은 사이비
순복음교도 정식 개신교 인가 받기 쌉가능임
순복음교에선 조용기 목사 예수의 환생이시다함ㅠㅋ
웃긴게ㅠ한기총 그렇게 지네안에서 싸우면서
조용기네 순복음교회 받아들이더니 대형장로교들
빠져나가고 소수 장로교랑 순복음이 목소리 제일 커짐
방언하고 이런거?옛날 미국개신교(벤자민버튼시대)
마케팅방법이라 지금은 이제 잘 안 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한국은 아직도 써ㅋㅋㅋㅋ왜냐?
우리나라는 민속신앙에서 바로 개신교로 갈아타서
기복신앙임 물 떠놓고 기도하고 바라는거있잖아
그걸 교회에서도 똑같이~~~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원빌기식으로 기도함 회개는 그닥안해
그리고 성경해석도 각자 개인이 할 수 있으니
정식교단이라해도 사이비느낌 낭낭한거야
천주교는 개인이 성경해석 금지라 모든 신부님의 설교 안
성경해석은 다 동일함 근데 굳이굳이 기독교란 말 사용하며
천주교에게 왜 묻혀가려하는건지ㅋㅋㅋㅋㅋㅋ개얼탱임
목사가 하는말만 떠 먹지말고 스스로 자기가 무엇을
믿는지 공부 좀 했음 좋겠음 솔직히 성경도 유대인들이
구약 쓸 때 내용 싹 다 메소포티미아 수메르 신화랑
이집트신화 졸라리 베낀건 아나?인문학 역사 배우면
기초 중의 기초임....본인들 종교보다 더 오래된 위
종교들이 있단거 공부들 좀 하셈 제발
난 현재 개신교 교회라는것 자체에 대해 회의적임
할거면 독일 루터교처럼 우리네 이제 사람들이
안 믿어요하고 인정하고 자아가 좀 낮아져야함
천주교 → 루터교 → (장로교·성공회 등) → 감리교 → 성결교 → 오순절교 이런순서인데 우리나라 개신교 빡대갈 많아서
루터교도 이단이라함ㅋ 천주교보고 이단이라한거처럼ㅋ
외국엔 이미 개신교 사람들이 많이 떠나가서
그렇게 인종차별한 나라에서 목사를 수입하고 있음
목사라는 직함자체를 다들 원하지않아서
영국은 인도에서 목사수입하고 독일도 유색인종국가에서
목사들이 와 예배를 드림.....게다가 교회유지비도
없어서 교회를 나이트클럽에다가 파는 경우도
굉장히 많아짐 그만큼 개신교가 세계적으로 락세야
지금 인플루언서 ai 아이돌등 사람들이
숭배하고 의지하는 컨텐츠들이 넘쳐나는 상태에서
종교가 사람을 모으려면 똑똑해져야하는데 개신교는 역행 중
중세시대 때나 컨텐츠 없어서 다같이 교회를 가야지만이
사람을 사귈 수 있고 세상돌아가는걸 알 수 있었음
진짜....교회에서 밉보이면 영주들로하여금
쫓겨나는 왕따명을 받았지(진심 사형 다음의 지옥행수준 저 멀리멀리 도망가 살아야햇슴)
지금은 시대가 바뀌어도 너무 많이 바뀌었슈
이젠 그럴 필요가 없잔아
+++위에 침례교 종류많아서 헷갈릴 수 있는데
참고로 기독교복음침례회 대한예수교복음침례회
대한예수교침례회면 이단을 떠나 사이비임
유병언라인임 세모그룹 구원파...!
+++우리나라는 장로교만해도 교파가 200개가 넘음
서로 우리가 진리임 니네 아님ㅋ우겨대서 교파가 엄청 나뉨
+++천주교는 학문으로 먼저 조선인들이 먼저 받아들였고
(다들 알다시피 천주교는 박해받음ㅠㅠㅜ)
한국개신교는 의료와 교육으로 합법화해서 들어옴
한국에서 전도안하겠다하고 고종에게 허락받아서 옴
시작점 자체가 다름.....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양말좋아 작성시간 26.06.11 뭐든 유난떠는 그 종교
-
작성자콩을갈아만든두부과자 작성시간 26.06.11 신사참배 안한 고신 교단이 지금은 손현보라는 목사로 인해... 에휴...
-
작성자룰루메론 작성시간 26.06.11 극우종교
-
작성자맥주랑먹태 작성시간 26.06.11 헐 어쩐지 미국살다가 한국오면 침례교회 다니더라니...
장로교 다니는 사람들 침례도 나가지 말라고 염병떨자나 교회교회 노래를 부르다가 집근처가 침례라 침례가볼까했더니 정색함ㅋㅋㅋ -
작성자왜그르지 작성시간 26.06.11 흥미롭게 글 잘봤어
개신교 싫어했는데 앞으로는 세븐화해서 더욱 싫어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