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기타]솔직히 집안일 육아 주도적으로 하는 남편 많아?

작성자불닭마늘쌈|작성시간26.06.11|조회수23,225 목록 댓글 201

출처: 블라인드


글 읽다가 집안일은 기획 업무라는 말에 너무 공감되서
퍼옴


눈에 보이는 쓰레기정리, 설거지, 세탁기 돌리기 이런 거 말고
진짜 업무는 기획업무인 거 같아

요리를 할 거면 어떤 요리를 할지, 장은 뭘 볼건지
집에 남아있는 식재료는 뭔지
집에 떨어진 생필품이 있으면 어떤 걸 살지 비교해보고
애기 때되면 접종은 뭘해야하나 어디 병원에서 어떤 덜 맞는게 나은지 알아보고
아프면 병원은 어디로 갈지 찾고 예약하고 일정짜고
보험은 뭘 가입해야 하는지 찾아보고
분유는 뭘 먹일지 알아보고 때마다 주문하고
살은 정상범위 내에서 찌고 있는지
필요한 시기별 준비해야 하는 용품은 뭔지
정부지원금은 어떤게 있는지
전기요금 할인 된다하면 관리실, 한전 전화하는 것

이런 수십 수백개의 사안마다 공부하고 알아보는 거

애가 클수록 어린이집 알아보고
출퇴근 스케줄 따라서 등하원 도우미 알아보고
시기별 애 옷 새로 사서 입히고
나중에는 학원 알아보고 애들 교우관계 고민해주고
이런 모든 업무가 다 육아일 거 같은데

남편한테 일 분담 육아 분담 안한다고 말할 때마다 자꾸 본인한테 시키라고 하는데
이걸 뭘 어떻게 시켜야 해ㅎㅎ
애기가 크는 거 같으니까 집에 옷장 열어보고 적정한 사이즈 옷을 골라서 사라
기저귀도 아이 성장에 맞춰 찾아보고 주문해라 할 수도 없고

본인 회사일은 시키는 것만 하는 애가 직원으로 들어오면
무능력하다 할거면서 육아도 내 살림 사는 것도 둘 다 다 처음인데 왜 본인은 자꾸 뒷짐지고 시키는 것만 한다는건지

결국은 하나부터 열까지 한 사람이 독박쓰는 구조인건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수박박박긁어먹어 | 작성시간 26.06.11 남자가 육아가사를 자신몫으로 안여기는건 자기가 가장이라 여겨서임ㅋㅋ 반대로 육아,가사는 여자몫이라 여기고 웃긴건 맞벌이든 아니든 생각은 그럼
    여튼 그걸로 가스라이팅 하면서 여자를 자기 밑으로 둠으로써 안정감을 가지고 논리적인척 하거나 폭력성 보이거나 애교를 부리거나 개차반짓을 하거나 여러 방법으로 여자를 자기원하는대로 만들고 집안의 모든일을 하게함으로써 자기는 꼭대기에 있는 가부장기분을 내는거임 여자가 평화주의자거나 책임감있으면 여자가 참고 다 하고 살게됨
  • 작성자행복만배 | 작성시간 26.06.12 우리 본사에 인간 존많인데 주도적으로 육아하는 남직원 본 적 0수렴. 직원부부 개많은데 진짜 친한 여자동료들 단톡에 직원들 다 남편욕해 이유는 자기만 육아하는 거 같대.. 그 기준점 자체가 다르고 시켜야 하는 것도 이젠 지치고 자의로 나서서 하는 인간이 진짜 없더라 더 오래 산 언니들도 ㅇㅈ하던데 그냥 내려놓고 애 보면서 시간 보내면 나중에 가벼워진다고 그런말 해주더라ㅠㅠ 다들 개고생임 같이 애 낳았늨데 희한하게 엄마들의 마음가짐이랑 아빠들의 마음가짐이 완전 다른느낌이더라 아무래도 여자는 자기 품으로 낳아서 그런거 같아..걔넨 그냥 뚝딱! 생긴거라 그런지 지 원래 생활 그대로 유지하고 싶어하는 거 신기하더라 듣다보면
  • 작성자토마토사과 | 작성시간 26.06.12 많진 않겠지만 예전보단 늘었을거라고 뇌피셜로 믿는중
    물론 다 나랑 알빠긴 한데 그래도 ㅅㅂ 아직도 애정이 있어서 여자들이 덜 고생했으면 한다
  • 작성자용호초로나온나 씨뱅아 | 작성시간 26.06.12 딴말이지만 친구가 기획노동 자기만 한다고 남편 욕하는거 들어주고 맞장구 쳐줬는데 그래도 애한테는 좋은아빠라는 말 하더라구 ㅋㅋㅋ 남편 일 못시킬거 같으면 그냥 자기가 조금 내려놓던지 아님 책임감 갖고 하면 좋겟어 그래야 마음이라도 편할듯
  • 작성자귀뚜라미귀뚜라미 | 작성시간 26.06.12 엄마가 안하면 됨 그럼 하겠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