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fmkorea.com/9937468215
이러한 에너지 인프라들의 덕택에 중국의 전기 생산량이 미국을 뛰어넘은지 오래라함
에너지가 주요한 동력이 되는 AI 시대에 중국의 전망이 높게 점쳐지는 이유 중 하나.
잘 모르니 댓펌)
한국 태양광 발전은 사실 중국은 고사하고 대만, 일본과 비교해도 한숨나오는 수준임. 특히 대만조차도 총 규모는 몰라도 전체 발전량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이미 넘어선지 한참 된게 제일 어이없는 포인트.
태양광이 정치 이슈화 하면서 정작 그리드 정리하고 투자해야 할 부분들도 전부 터부시화되는게 졸 웃김.
일론이 한창 캘리-애리조나-네바다쪽 사막에 태양광 발전기 잔뜩 짓는다고 그런거 안믿었는데
지난번에 미국 가서 10시간씩 사막에서 운전해보니까 엄청 허황된 소리는 아니더라ㅋㅋㅋ 오히려 너무 가능성 높아보였을정도
전선 길이에 따른 전압강하가 발생해서 최후에는 살아남은 전기가 10% 10개중 1개만 남았다? 이딴 상황도 생기던데 대륙급 거리를 어떻게 해결한거지 ㄷㄷㄷㄷㄷ
구글 ai 모드에 물어보니 중국은 초고압 직류 송전(UHVDC)으로 백만볼트 전압으로 송전해서 손실이 1.5%라는데
헐... 진짜로 로스율 8% 수준이네 미쳤다 ㄷㄷㄷ
중국은 반도체 AI가 딸리고 미국은 전력 제조업이 딸려서 황금 밸런스인가?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