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흥미돋]한국인이 집안에서 신발 신는걸 못참는 이유

작성자흥미돋는글|작성시간26.06.11|조회수7,613 목록 댓글 37

출처: 번역출처 / 컨트리볼 채널

https://www.fmkorea.com/9936978145

 

 

 

 

운동화를 신고 침대에 올라가있는 스페인 ㅋ

 

한국 멘탈 붕괴

 

 

 

초록색 : 집안에서 신발 신기

 

붉은색 : 집안에서 신발 벗기

 

 

 

스페인은 미국과 비슷하게 집안에서 신발을 신고 다님

스페인 기후가 비가 많이 안오고 건조해서 그렇다고 하는데

 

스페인 영향을 받은 중남미 국가들도

대체로 집안에서 신발을 신고 다님

 

미국과 유사한 캐나다의 경우는

특이하게 한국 / 일본과 비슷하게 집안에서 신발 벗음

 

동북아시아 / 동남아시아 / 그리고 북유럽과 동유럽 / 러시아가

집안에서 신발을 벗는 관습이 있고

 

중앙아시아는 집안에서 신발을 신는데

유목문화의 관습 때문이라는 분석이 있음

 

다만 집안에서 신발을 벗는 문화가 있는 국가들 중에서

한국 / 일본은 집안으로 들어오기전에

 

손님용 슬리퍼까지 미리 준비해주며

철저하게 지키는 국가들이라고 알려져 있음

 

 

잘모르니 댓펌)


근데 이라크는 되게 이상하네
무슬림들은 실내에서 신발 벗는게 자연스러움
왜냐면 애초에 걔네 모스크에서 기도할 때 맨발이어야 하거든


캐나다는 왜지? ㅋㅋ

 

저쪽은 눈이나 비가 많이 와서 신발에 물이 젖거나
비, 눈으로 인한 흙탕물 때문인 것 같긴 함
스페인, 중남미는 그래도 건조기후라 비가 잘 안오거든


신발 벗는다고 해서 한국, 일본처럼 좌식생활은 아닐 수 있음. 밖에서 신은 신발을 신고 들어가지 않을 뿐이지 슬리퍼 신는 곳들이 많거든. 미국도 요즘은 위생 생각해서 신발 벗는 추세인데 좌식으로 하기에는 집 리모델링 비용 깨지니 슬리퍼 신는거로 갈음한다고 ㅋ 미국 가정집에 보일러나 전기판넬 돌리려면 설치도 설치지만 연료비가 오지게 깨질거라 ㅋㅋ

 

아. 플로어히팅은 잘 없긴함 ㅇㅇ 근데 굳이 나무집에서 필요한가 싶긴함. 캐나다인데 맨발로 돌아다녀도 집 바닥이 그렇게까지 차갑다곤 안느껴지기도 하고 한국처럼 바닥에 누워자는거 아닌데 바닥이 데워져야할 이유가 없기도 하고 신발벗는게 꼭 좌식이라는 뜻은 아니니까


근데 아무리 건조하다고 해도
밖에서 신던 신발을 집안으로 신고 들어오면
각종 벌레와 오염물질이 사는 집으로 들어오는거 아닌가?

이건 동양이라서가 아니라, 습기찬 지역 사람이라서가 아니라
그냥 상식적으로 이성적으로 생각해보면
벗거나 신더라도 실내용 신발로 갈아신는게 합리적이지 않은가?

미국인들은 위생문제로 계단 손잡이도 잡기 싫어하고 엘리베이터 버튼도 직접 누르기 싫어하면서
왜 굳이 신발에만 그걸 예외로 하는지 이해할 수가 없음


저게 51%로 나눈거라 저 나라의 모든 사람이 그렇다는건 아님 ㅋㅋ
그래서 경계선에선 반반 섞여서 살고 있음 ㅋㅋ


미국도 벗는 추세더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아침에미온수한잔 | 작성시간 26.06.11 중국도 실내에서 신발 신는 게 디폴트인 곳이 많던데 요새는 바뀌었나
  • 작성자버거리 클래식치즈버거 | 작성시간 26.06.11 더우면 바닥에 걍 대자로 뻗어야해서 깨끗해야함
  • 작성자49277 | 작성시간 26.06.11 근데 신발 벗어도 강아지들은 그냥 나갔다 들어왔다 하던데.....
  • 작성자텀블러사면물많이마시려나 | 작성시간 26.06.12 그냥 신발 좀 벗어 안답답해?
  • 작성자대한민국 대통령 이재명입니다 | 작성시간 26.06.12 북유럽, 동유럽 등 눈 많이 내리는 지역도 다 신발 벗음. 건조한 남유럽이나 유목문화 중앙아시아는 신발 신음. 미국은 서부 개척하던거에 영향 받아서 신발 신는다고 들음.. 확실히 기후랑 관련된거 같아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