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요청이 쇄도하는 경상도식 소고기 무국 끓이기

작성자한아증권|작성시간26.06.11|조회수29,659 목록 댓글 36

하이 두팔들 ?
쭉빵인생 13년 막생은 처음이라 넘 떨리는데
문제 있음 알려줘~!!!!




일단 내가 끓일 소고기 무국은
칼칼한 경상도식 뭇국으로
맑은 소고기 무국은 아니니 참고해주고
계량이 정확하지 않으니
본인 입맛에 맞게 가감 하면 돼~!
그리고 ㅠㅠㅠ 내가 막생에 글 올릴줄 몰라서
중간 사진이 없긴 한데
어려운거 없으니 잘 따라 할 수 있을거야!

먼저 재료샷

떡은 무시해줭^^ 떡순이라,,

저기에 무 하나만 더 있으면 돼~!
난 시어머니께서 무 한봉지를 주셔서
재료 소진차 끓인거라 저 재료들만 사왔어~!

소고기는 국거리로 한우 180g 짜리만 팔아서 샀고
양은 2인 기준으로 총 4번 먹을 양인거 같어

메인 재료

국거리 소고기
느타리
콩나물

대파
참기름 2스푼

양념재료
고춧가루
국간장
다진마늘
소금 (맛소금도 상관 없어)
멸치액젓
소고기 다시다(치트키지만 안넣어도 돼)
맛술
후추가루

필요합니다!

1. 먼저 무를 깨끗히 씻어서 껍질 감자칼로
살짝 벗기고
네모 썰기 하고
느타리 버섯도 씻어서 밑둥 제거하고
손으로 뜯어줘
그리고 대파도 씻어서 어슷썰기 해줘
( 무는 어떤 모양으로 썰어도 상관은 없어)
그 다음

2. 참기름 두스푼을 넣고
소고기를 전부 때려붓고
달달 볶아줘

3. 소고기가 80프로 익어갈때 쯤
무를 넣고 또 달달 볶아줘
무가 저렇게 색이 약간 변하도록

그다음 중간 과정 사진이 없는데
4. 무를 어느정도 볶다가
물을 부어줄거야
물은 저 냄비에 80프로를 부어주면 돼~!
그리고 팔팔 끓을 때까지 기다릴건데
그 동안 양념재료를 만들거야


5. 고춧가루 4-5스푼
국간장 3스푼
다진마늘 1.5스푼
맛술 1스푼
소금 1스푼
후춧가루 톡톡톡톡톡 (통후추x)
그리고 비벼줘

6. 냄비가 끓으면 떠오르는
거품을 전부 걷어내고
섞어 놓은 양념을 넣어줘

7. 양념을 넣고 느타리 버섯을 넣어주고
간을 먼저 한번 봐야해!
이때 간이 짜다 싶으면 안돼
짜다 싶으면 물을 더 부어줘
(이때 간이 짜면 나중에 푹 끓였을때 매우 짜)

8. 느타리 버섯을 넣고 또 끓어 오를때
콩나물과 썰어 놓은 대파를 넣어줘

난 대파가 다 익은걸 좋아하니
나중에 다 끓을때쯤 넣고 싶으면 그래도 돼~!
+ 그리고 간 보고 멸치액젓 한스푼 넣어줘!
맛이 깊어져 ㅎㅎ

9. 그리고 이제 약불로 줄여서 푹 끓여주는데
간을 한번 보고 아직도 싱거우면
국간장을 더 넣고
나는 약간 식당에서 파는 소고기 무국을
먹고 싶다 하면 소고기 다시다 한스푼
넣어주면 돼~!!

10.진짜 푹 끓이면 무도 잘 익고
다음날 먹으면 더 맛있엌ㅋㅋㅋ

소고기의 약간 기름진 부분과
같이 떠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느타리 식감이랑 무 식감이랑 다 대박
콩나물도 대박 ㅠㅠ


+ 느타리 일일이 찢지말고
약간 위 사진처럼 찢어 넣으면
식감 더 좋달ㄹㄹㄹㄹ



간은 내가 가감을 많이 했기 때문에
본인이 먹어보면서 맞추는게 제일 좋아!
(국간장or 다시다)
그리고 뚜껑은 덮으면서 끓이지 ❌❌

진짜 밥 세그릇 먹게 되니
조심해야해

문제 있거나 궁금한거 있으면 댓 달아줘~!!
다들 식사라도 맛나게 하는
하루 되길 바랄게🙇🏻‍♀️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쭉빵카페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아는개힝이다 | 작성시간 26.06.12 아 맛있겠다......0.
  • 작성자일해라절해라골이따분해 | 작성시간 26.06.12 나 오늘 해먹었어 대존맛ㅎㅎ
  • 작성자가위 | 작성시간 26.06.12 와씨 맛있겠다
  • 작성자루피의역습 | 작성시간 26.06.13 맛.있.어.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뭐햐 | 작성시간 26.06.16 여샤 진짜 개존맛이야 ㄷㄷㄷ 고마워 이 글 올려줘서ㅜㅠ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