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자식이 찐따라면 강남 8학군이 보내야 하는 이유

작성자잘됏지모| 작성시간26.06.12| 조회수0| 댓글 39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비이림 작성시간26.06.12 동의.. 나는 비평준화 시대여서 고등학교 성적순으로 지원해서 가는거였는데ㅋㅋ 공부 잘 하는 학교 들어갔고 넘 좋았어… 일진 거의 없고 일진이어도 공부하려는 의지가 있어서 성적 좋은 애들 안 괴롭혔음… 학창시절에 내성적인 범생이었는데, 평준화였던 친구들 얘기들어보면 그런 환경에선 학교스트레스로 수능공부도 망했을 듯ㅜㅜ
  • 작성자 Mznw 작성시간26.06.12 맞다.
  • 작성자 모모리11 작성시간26.06.12 이사가서 집주변에 자리없어서 한참가는 가난한동네에 있는 여중 다녔는데 일진들 진짜 기괴했음 매점 주변에서 대놓고 쉬싸지않나…애 괴롭히면서 찢어지고 더러운 렌즈 끼워서 애 실명될뻔함
    고등학교 집주변으로 갔는데 일진있긴있었는데 저정도는 제로..
  • 작성자 야르야르얄라셩 작성시간26.06.12 경기도에서 고등학교다니다가 서울 여고로 전학갔는데 일찐이런애들 1명도 없고 애들 다착하고 다공부만했었음 너무 좋았어..
    일찐은 없고 그냥 담배피고 이런애들만 몇 있었음
  • 작성자 치즈뽀또 작성시간26.06.12 그냥 수준이 다름
  • 작성자 무무스 작성시간26.06.12 학군지에도 당연히 양아치들 있겠지
    근데 비학군지는 어나더레벨임
  • 작성자 김가네는영어로킴스클럽 작성시간26.06.12 양아치들이 있긴 한데 그냥 자기들끼리 노는 정도임..... 옆동네 말 들어보니 살벌하더라
  • 작성자 둥구루밍 작성시간26.06.12 난 분당에서 초중고 다나왔는데 일진들은 있긴있었어도 누구때리거나 그러진않았음... 걍 지네끼리 몰려다니면서 노는거지 그나마 고딩때는 일진놀이하면 아직도 저러냐고 존나 한심하게보는분위기였어서ㅋㅋㅋㅋ분위기중요한거같긴함
  • 답댓글 작성자 포지타노레몬 작성시간26.06.12 222 나도 학군지 학교 다녔는데 자기들끼리 놀러다니면서 술마시고 노는거지 누구 괴롭히도 돈뺏고 그런건 없었어
  • 작성자 mess we made 작성시간26.06.12 댕맞말
  • 작성자 소비요정핑 작성시간26.06.12 진짜 맞음 나도 어느정도 공부한다는 여고 나왔는데 담배 피다가 걸린애 전교 1명이어서 걔가 오히려 은따 당함 일진들은 오히려 외계인같은 느낌이었음 공부를 위해서가 아니라 주변환경을 위해서라도 학군지 가야함
  • 작성자 아모른직다 작성시간26.06.12 나도 고등학교를 학군 괜찮은 곳에 다녔는데 일진같은거 구경도 못해봤고 드라마에서 나오는 거라고 생각했음 공부안하고 노는 애들 소수로 있긴 했는데 그런 애들이 평범한 애들 괴롭히키는 커녕 면학분위기 헤친다고 반전체 애들한테 욕먹고 외면당했음
  • 작성자 popoong 작성시간26.06.12 맞지,,, 난 비학군지였는데 학군지 나와야 나중에 그 친구들이 사회에서도 서로 끌어주고 삶 수준도 비슷해서 좋을 것 같음
  • 작성자 상어왕 작성시간26.06.12 말이 강남8학군이지
    웬만한 자기사는 동네 생각해봐도 조금 더 교육에 꽂힌 곳이 아무렴 낫잖아
    저사람 말대로 성공보증수표라는 뜻이 아니라 실패에 대한 보험 같은..
    뭔말인지 완전 공감..
  • 작성자 happyluckyhappy 작성시간26.06.12 우리집 비학군지에서 시작해서 학군지까지 올라온 케이스인데 난 동의안함ㅋㅋ 학군지 정병 미쳤음 티 안낼뿐이지... 비학군지에서 사람 패서 죽어나는 것보다 학군지 애들 자살이 더 많을걸ㅎㅎ 기사화도 안됨 집값 떨어진다고
  • 작성자 소형준 작성시간26.06.12 분위기 ㄹㅇ 중요함 우리학교도 애들 다 착했음 좀 노는 애들은 있어도 사이는 다 좋았어
  • 작성자 블랙아보카도커피 작성시간26.06.12 모든 사람이 목동같은 최고학군지에 가서 살 수도 없고 살 필요도 없지만 확실히 그 지역 내에서라도 좀 학군지에서 키워야 된다는 거 개 공감함 애들 수준 다름...아니 애초에 내로라하는 학군지는 입시스트레스 최고라서 오히려 안좋다는 얘기 나오는 것 같고 그냥 적당한 지방 학군지가 맘편히 살기에 제일 나은듯...입시스트레스에 돌아버린 애들 비율 높지 않고 개쌩양아치 인생막장 애들 비율도 높지 않은ㅇㅇ 비학군지 애들 요즘에 수업시간 50분도 제대로 못앉아있는 애들 천지야 공부하란 게 아니라 수업시간에 앉아는 있어야 될 거 아님..? 난 자식도 없지만 내자식 낳으면 그런 애들 사이에서 절대 안키움 공부가 문제가 아니고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일 수행하는 건 인간이라면 기본이야...기본 안된 애들 앞으로도 안될 애들 개 널림 눈으로 보고 나면 학군지 필요없단 말 못해
  • 작성자 먐웆쟝 작성시간26.06.12 지방 학군지 > 특목고 나왔는데 서울에서 비학군지 공부 못하는 학교 다니는 애들이랑 얘기하다가 기함했음 진짜... 걍 사고 방식 자체가 다르던데
    학군지에선 야자째고 놀러가기가 일탈이잖아? 근데 그게 '고등학생은 공부를 해야 한다'는 기본 전제가 있으니까 일탈로 여기는건데 ㅋㅋ 애초에 '공부를 해야 한다'는 전제가 없더라고.. 근데 그렇다고 고졸 후 취업 계획이 어떻게 있는 것도 아니고... 일진 양아치 아닌 일반 학생인데도 그냥 맨날 술 마시고 담배피고
  • 작성자 멈뭄멈 작성시간26.06.12 오히려 강남에서만 자란애들은 모름 여기도 양아치 있는데? 학폭있는데? 아니 그렇겠지 당연히... 나처럼 비학군지살다가 강남들어간 찐따들은 알텐데 그 수위가 다르다고ㅠ 나 강남토박인데 아닌데? 하는 사람들은 심연을 몰라서그럼 나 초5까지 비학군지살다가 학폭으로 강남으로 전학갔는데 난 내가 계속 비학군지 살았으면 대학은 수시로 더 잘갔을지몰라도 삶은 좀 더 끔찍했을거같다고 확신함ㅋㅋㅋㅋㅋㅋ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