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로보락, 은퇴 구조견 '토백이' 조명…사역동물 가치 확산 나서

작성자눈물이방울방울|작성시간26.06.12|조회수9,539 목록 댓글 16

출처: https://naver.me/G2YyPnFw

토백이 은퇴 후 삶 담은 콘텐츠 후원

글로벌 스마트 홈 브랜드 로보락이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한 은퇴 구조견의 이야기를 조명하며 사역동물 복지 가치 확산에 나섰다.

은퇴 구조견 ‘토백이’를 다룬 콘텐츠의 한 장면. 로보락

로보락은 최근 중앙119구조본부 소속 구조견으로 활동한 뒤 은퇴한 '토백이'의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 제작을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 토백이는 2023년 튀르키예 강진 현장을 비롯한 각종 재난·재해 현장에서 구조 임무를 수행한 베테랑 구조견으로,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핸들러 김철현 소방관의 가족으로 입양돼 은퇴 생활을 보내고 있다.

국민일보의 동물복지 콘텐츠 채널 '개st하우스'가 제작을 맡은 이번 콘텐츠는 토백이의 구조견 시절 활약상과 은퇴 이후 가족의 일원으로 살아가는 일상을 담아냈다.

로보락 관계자는 "재난 구조, 실종자 수색, 범죄 예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사역동물들의 노고와 가치를 알리고, 은퇴 이후의 삶에도 관심이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이야기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사역동물의 역할과 의미를 되새기고 응원의 마음을 전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례드향 | 작성시간 26.06.12 토백이 은퇴했구나 🥹
  • 작성자일찍자자제발요 | 작성시간 26.06.12 오구 아가야 고생했어 ㅠㅠ
  • 작성자가나다 귀여워 | 작성시간 26.06.12 토백이 천사강아지 예뻐라 🪴🪴
  • 작성자김진욱 | 작성시간 26.06.12 토백아 항상 행복하길 바라♡
  • 작성자마이크끄고다녀 | 작성시간 26.06.12 이런 광고는 환영이야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