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중국에서 대학을 나왔는데 북한에서 유학 온 사람들이 우리 과에도 있었다.jpg

작성자Egypt| 작성시간26.06.12| 조회수0| 댓글 80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이리일디 작성시간26.06.12 살면서 북한사람이랑 대화를 두번해봄 한번은 중국 한번은 러시아에서 ㅋㅋ 내가 한국인인거 알면 물어볼 일 생길때 그나라 현지언어로 하더라 한국어로 하면 조사당하나보다 그때 느꼈음
  • 작성자 케찹빱 작성시간26.06.12 그러게 진짜 한민족인데.. 같은 언어도 쓰고 참...묘하네
  • 작성자 초밥팔이 작성시간26.06.12 나도 탈북민 본 적 있는데!! 정말 열심히 사시고 말 정말 웃기게 하셨던 기억이 있어 ㅋㅋㅋ
  • 작성자 크러쉬-SKIP 작성시간26.06.12 나도 탈북민 같이 일하는데(본인은 한국인이라하는데 티나) 좀 일하는거 답답하고 힘들어 ㅠ 한국인이랑 확실히 다름 그래도 커밍아웃해줬으면 함 궁금한거 천진데
  • 작성자 얼음들이 작성시간26.06.12 예에엣날에 내친구 중국 유학하는데 한국인들 있길래 반가워서 친해지고 싶다고 인사하니까 아무도 대꾸 안하고 개무시하더래 근데 나중에 화장실에 있는데 와서 말걸지말라했다함 알고보니 북한애들이었고 보디가드 같은게 하나씩 따라다니는데 얘네가 감시역할이라고..
  • 작성자 헤일메리슛 작성시간26.06.12 나도 말걸고싶을거같아 우리 근현대사까지 다 공유하고 있는데
  • 작성자 배로 오 작성시간26.06.12 북학사람들도 왕사남보면 다이해할꺼아냐ㅠㅠ같은역사니까ㅠㅠㅠㅠ
  • 작성자 그게너의사랑인지몰랐어 작성시간26.06.12 궁금해하고 호기심 가지고 자꾸 서로 근처 맴도는데 ㅅㅂ 왜 소통마저도 단절돼야 하느냐
  • 작성자 ㄱㄴㄷㅅㄴㅇㅇ 작성시간26.06.12 나 북한애들이랑 중국 유학할때 만났는데 중국어로 대화함 ㅠㅠ 얘네 우리랑 한국어로 대화하면 안된댔어...
  • 작성자 코킁킁 작성시간26.06.12 나도 고등학생때 문체부에서 주관하는 탈북민캠프? 에 가서 만난 언니가 이름이 되게 특이했거든. 그러고 대학생 때, 아시안게임 지원갔는데 봉사자중에 그 언니랑 똑같이 생긴 사람이 있는거야. 나중에 이름물어보니깐 똑같은거야. 반가워서 아는척하니깐 자기 아니라고 둘러대길래 모른척했어 ㅠㅠ지금도 잘 지내길!!
  • 작성자 베이비슈 작성시간26.06.12 초등학교때 옆반에 탈북민 여자애ㅜ있엇으
    글씨완전 궁서체
  • 작성자 오스카 아이작 작성시간26.06.12 나 왜 눈물나냐..
  • 작성자 행복한도롱이 작성시간26.06.12 오 맞아 나도 중국살때 셋이항상 다녀서 서로 눈치만 봤음 ㅠ 요새는 그래도 뮬래 말걸수있나보네
  • 작성자 Knock On Wood 작성시간26.06.12 기분 이상하다... 정치적인거고 뭐고 다 떠나서 같은 말 쓰는 사람들인데 말도 못 붙인다는게ㅠ
  • 작성자 반짝빛을내 작성시간26.06.13 눈물나 ㅜㅜ
    한민족인데 ㅜㅜ
  • 작성자 뛰라노사우르스 작성시간26.06.13 계속 혼잣말하면안되나 안영미랑 팬처럼 ㅠㅠ..
  • 작성자 건물주가될휴먼 작성시간26.06.13 재깍재깍ㅋㅋㅋ다들 에피소드 있구나..! 서로 신기하긴 할듯…ㅎㅎ
  • 작성자 행복하자항상 작성시간26.06.13 와 신기하다 만나보고싶어
  • 작성자 낭만 합격 작성시간26.06.13 해외에서 북한인이랑 이야기하면 대사관??국정원???에 보고해야된다던데 생각보다 느슨한가 보네!
  • 작성자 하울의 싸돌아다니는 텐트 작성시간26.06.14 슬프다 ㅠㅠㅠㅠ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