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64개국이면 올 수 있을까” FIFA 회장 농담에 이탈리아 발칵

작성자귤토끼이|작성시간26.06.13|조회수3,619 목록 댓글 6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1/0002797459

 

 

 

잔니 인판티노(56)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이

월드컵 참가국을 64개국으로 확대하면 번번이 예선에서 탈락하고 있는 ‘전통의 강호’ 이탈리아도

본선에 오를 수 있을 것이라는 조롱 섞인 농담을 던져 파문이 일고 있다. 

 

 

 

12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인판티노 회장은 월드컵 개막전 직전

브라질 디지털 방송 ‘카제TV(CazeTV)’와 만나 “참가국을 64개로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한 바 있으며,

이 사안은 FIFA 평의회에도 보고됐다”고 밝혔다.

 

 

이어 “64개국 체제가 되면 이탈리아도 본선에 진출할지 모른다.

아니면 아예 208개국으로 늘릴 수도 있다”고 웃으며 덧붙였다.

 

 

 

 

월드컵 통산 4회 우승을 한 이탈리아는 2018년 러시아 대회와 2022년 카타르 대회에 이어

사상 최초로 본선 진출국이 48개국으로 늘어난

이번 2026 북중미 월드컵에서도 본선 무대를 밟지 못했다.

 

 

 


인판티노 회장의 가벼운 언행에 이탈리아 측은 불쾌감을 숨기지 못했다.

 

 

안드레아 아보디 이탈리아 체육부 장관은 현지 매체를 통해 인판티노 회장의 발언에

“당혹스럽다”며 직접 대화를 나누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아보디 장관은 “이탈리아와 멕시코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전화로라도 그와 대화하며 (어떤 의도였는지) 이해하고 싶다”며

“그의 입장을 직접 듣고 싶다”고 말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wal1fe2 | 작성시간 26.06.13 ㅇ니 근데 쟤네 갑자기 왤케 못함? 이유가 뭐지
  • 답댓글 작성자얼그레이스콘에아아 | 작성시간 26.06.13 그러게. 이탈리아 원래 축구에 미친놈들 아니였어?
  • 작성자야르야르야르 | 작성시간 26.06.13 긁긁
  • 작성자957575 | 작성시간 26.06.13 근데 팩트긴 하넼ㅋㅋㅋㅋㅋ
  • 작성자돈 워리 비 회피 | 작성시간 26.06.13 아니 이탈리아가 본선진출도 못했다니까 진짜 이상하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